메뉴닫기
메인으로

      커뮤니티

      언론보도

      • [기사] "오직 실력으로 승부한다" 자막방송 속기사 연수생 모집 눈길
        소리자바 자막방송센터는 오는 8월 4일 수요일까지 청각장애인을 위한 자막 제작 담당 연수생을 이메일 접수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공중파 및 보도전문방송, 홈쇼핑, 종합편성방송 등에서 활약할 연수생을 모집함과 동시에 유용한 채용 기회까지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지원 자격은 한글속기 및 디지털영상속기 3급 이상 실력자로 서류 전형 및 실기 테스트에 의해 선발한다. 자격증 없어도 지원 가능한 가운데 오는 8월 5일 온라인 테스트 과정을 거친다. 테스트 날짜 및 시간, 참여 방법 등은 모집 종료 후 합격자 대상으로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연수 과정은 오는 8월 9일부터 5주 동안 온라인 교육을 통해 이뤄진다. 교육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로 이루어져 있다. 향후 추가 필요에 따라 오프라인 교육도 실시할 수 있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모든 과정을 마친 연수생은 자막방송센터 1순위 채용 기회, 각종 속기 아르바이트 기회 제공 등의 혜택을 받는다.이번 자막방송속기사 연수생 지원은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자막방송 속기사를 필요로 하는 채용 수요 대비 인력 공급이 적기 때문. 실제로 속기사 인력이 절실한 공공기관, 기업들을 중심으로 구인난에 빠진 사례가 많다. 즉, 실력과 자격을 갖추면 취업이 수월해 자신의 기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셈이다.또 속기사 취업 분야가 매우 다양하게 나타나면서 필요 인력을 충원하고자 하는 공급 범위 역시 크게 확대된 상태다. 실제로 국회, 의회, 법원, 검찰 등 공무원 뿐 아니라 기업체, 자막방송, 학습 지원, 데이터 전문 등 민간기업, 프리랜서, 창업 등 폭넓은 취업 기회가 마련돼 있다.업체 관계자는 "지상파 방송의 100% 자막방송이 의무화되면서 자막방송속기사 채용 수요 역시 인력 충원 이슈가 더욱 부각되고 있는 상황"이라며 "향후 코로나19 이슈 장기화에 따른 언택트 문화가 갈수록 확대될 것으로 점쳐지면서 자막방송속기사의 변화와 역할의 가치가 더욱 커질 것으로 전망한다."고 전했다.출처 : 잡포스트(JOBPOST)(http://www.job-post.co.kr)                                                                                        2021. 08. 02. (월) 
        2021-08-03
      • [기사] "예비속기사 자격증無" 데이터전문속기사 채용에 눈길
        4차 산업혁명이 본격 도래함에 따라 데이터전문속기사 취업의 미래 가치를 주목하는 취업준비생 사례가 늘고 있다. 데이터전문속기사는 인공지능(AI) 관련 학습 데이터를 양산하고 나아가 이를 현장에 구축하는 업무를 담당하는 속기 직종이다. AI학습에 필요한 텍스트 데이터를 수집, 검수하고 나아가 분류 및 가공 업무 등을 담당함에 따라 4차 산업혁명의 중추적 역할을 맡을 것으로 점쳐지고 있다.데이터전문속기사가 취준생들로부터 더욱 주목받는 이유는 자격증 없이 속기사로 취업할 수 있다는 점 때문이다. 한국AI속기사협회에 따르면 데이터전문속기사 채용이 급격하게 확대되면서 속기사 인력난이 가중되고 있다. 이에 한국AI속기사협회는 실무교육을 통해 자격증이 없어도 바로 데이터전문속기사로 취업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실제로 6월 채용 인원 중 절반 이상이 자격증 없이 한국AI속기사협회 주도 아래 전문 실무교육을 받은 후 정규직 채용으로 실무에 투입되고 있다. 이러한 데이터 전문 속기사는 정규직, 프리랜서로 구성되어 전문 정규직을 원하는 이들, 전문 프리랜서를 원하는 이들 누구에게나 적합하다.한국AI속기사협회는 전체적인 속기사 취업분야에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자격증이 없더라도 그에 준하는 실력을 갖춘 회원들에게 맞춤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속기자격증이 없어도 3급 정도의 실력을 갖춘 회원이라면 누구나 교육을 신청할 수 있다. 특히 일회성이 아닌 교육이수 후 전문 속기사로 지속적인 교육 및 취업 관리를 받을 수 있다.협회 관계자는 "데이터전문속기사는 올해 상반기 기준 매월 채용공고로 300명 이상 채용이 이뤄질 정도로 활성화된 상태"라며 "특히 7월과 8월 지속적으로 채용공고가 추가로 이뤄질 예정이기 때문에 취업준비생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아울러 협회는 전국에 위치한 협회 서울(강남, 남부), 대전, 광주, 부산, 대구지부를 통해 데이터 전문 속기사 직종 관련 상세 정보 및 취업 관련 무료 상담, 체험 등을 선보이고 있다. 해당 서비스는 협회 홈페이지 접속 후 ‘무료상담 신청하기’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추가 모집 공고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협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원문보기  : 잡포스트(JOBPOST)(http://www.job-post.co.kr)                                                                 2021. 07. 14(수) 
        2021-07-16
      • [기사] 속기사학원 넷스쿨라이브, 속기사 단기합격 특화 시험대비반 시작
        전국 속기사학원 '넷스쿨라이브'가 2021년 제2회 상공회의소 한글속기 시험대비반 수강생을 최근 모집한 가운데 오는 7월 19일부터 9월 9일까지 8주 동안 본격적인 강의에 돌입한다.넷스쿨라이브 시험대비반은 수강생들에게 합격 비법으로 불릴 정도로 수강모집과 동시에 반이 마감될 정도이다.이번 한글속기 시험대비반은 수강생 맞춤 수업, 예상 적중 문제 선별, 매주 실전 모의 테스트 시행, 한글속기 자격증 취득의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이뤄진 것이 특징이다. 실시간 화상 강의로 전개되는 가운데 풍부한 경험을 갖춘 강사진들이 시험 출제 가능성 높은 예상 문제들을 엄선하여 수업을 진행한다.넷스쿨라이브는 최근 몇 년간 시험대비반 수강생의 약 80%이상이 합격하는 성과를 달성하며 주목을 받은 바 있다. 특히 매년 국가공인 속기사 자격증 시험은 물론 2010년부터 2021년까지 전국에 가장 많은 한글속기 합격자, 취업자를 배출한 속기사학원으로 명성이 높다.넷스쿨라이브에 따르면 속기사 직종은 국회, 법원 등 정부기관 공무원 임용이 가능할 뿐 아니라 방송사, 속기사무소 등 다양한 분야에 취업이 가능해 취업준비생들 사이에서 집중 조명을 받고 있다. 한글속기 자격증 취득은 속기사가 되기 위한 기본적인 과정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넷스쿨라이브 관계자는 "한글속기 채용 수요가 갈수록 증가 추세를 보이는 가운데 진로를 희망하는 수강생 역시 늘고 있어 이에 따른 맞춤형 수업 방식이 요구되고 있는 추세"라며 "넷스쿨라이브는 앞으로 더욱 많은 수강생들이 한글속기 시험 자격을 취득할 수 있도록 자체 학습 연구개발 노력을 지속적으로 경주할 것"이라고 전했다.시험대비반 신청을 놓친 학생들은 시험대비반 자료만 따로 이용 가능하며 넷스쿨라이브에 문의하면 된다. 그밖에도 넷스쿨라이브는 (사)한국AI속기사협회와 함께 다양한 속기사 취업에 관한 정보와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사)한국AI속기사협회는 전국 지부를 통해 AI속기사키보드 체험을 비롯해 무료교육과 속기공무원, 자막방송 속기사 등 취업처 안내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현실적으로 제공하고 있어 속기를 알아볼 때 가장 먼저 들러야 할 곳으로 인정 받고 있다.원문보기 : https://bit.ly/3hzF9Bl                                                                                                                           2021. 07. 05(월) 
        2021-07-05
      • [기사] 취업난 속 유망직업, 데이터 전문 속기사 발굴 채용 소식 주목
        서울 강남 지역에서 업무를 수행할 데이터 전문 속기사 긴급 채용 소식이 공개되어 주목받고 있다. 데이터 전문 속기사 인력을 필요로 하는 채용 수요처가 급격하게 늘어난 가운데 지난 5~6월 채용에 이어 긴급으로 또 다시 추가 모집을 공지한 것이다.
데이터 전문 속기사란 AI 관련 학습 데이터 양산 및 구축 업무를 담당하는 속기 직종이다. 즉, 인공지능(AI) 학습에 필요한 텍스트 데이터를 수집, 검수하고 나아가 분류 및 가공 업무 등을 담당하는 것이 데이터 전문 속기사 직종 역할의 포인트다.협회에 따르면 데이터 전문 속기사 채용 수요가 급증하게 된 요인은 미래 산업 유망 직종 중 하나로 떠오르고 있기 때문이다. 4차 산업혁명이 본격 도래하면서 AI 데이터 연구개발 및 운영 등에 집중하는 국가, 기업 사례가 늘고 있는 것이다. 특히 AI 데이터의 중요도가 커지면서 이를 생산하는 데이터 전문 속기사 인재 양성 및 수행 인력 충원이 절실해진 상태다. 최근 정부 사업을 중심으로 AI, 빅데이터 분야 등 신기술 개발 및 공공부문 도입 활성화 역시 데이터 전문 속기사 역할의 중요성을 나타내는 사례라고 볼 수 있다.이러한 데이터 전문 속기사 인력 채용 활성화 사례는 협회 측 공지를 통해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실제로 협회는 지난해 말 데이터 전문 속기사 추가 채용공고와 더불어 지난 3월 전사 및 검수 작업을 위한 속기사 모집을 잇따라 공지한 바 있다. 특히 5월에는 데이터 전문 속기사 모집이 두 차례나 공지되며 취업준비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이번 데이터 전문 속기사 채용 대상은 서울 강남 지역 출퇴근이 가능한 데이터 전사 및 검수 담당 인력이다. 속기자격증 3급 이상(협회 정회원)이나 속기 진도 3급 이상이라면 자격증이 없어도 지원할 수 있다. 또 협회 실무교육 또는 자막연수 이수자라면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채용 기간은 6개월 이상으로 향후 정규직 전환이 가능하다. 응시 방법은 협회 인터넷 메일 접수를 통해 가능하다.협회 관계자는 “데이터 전문 속기사 긴급 채용이 잇따라 이뤄지고 있는데 단기간 200명 이상 채용할 정도로 시장이 넓고 수요가 폭발적인 것이 특징”이라며 “4차 산업혁명 속에서 데이터 전문 속기사의 직업 전망이 밝을 것으로 보여 향후 채용 수요는 더욱 상승할 것으로 점쳐진다.”고 전했다.한편, 전국에 위치한 협회 서울(강남, 남부), 대전, 광주, 부산, 대구지부를 통해 데이터 전문 속기사 직종 관련 상세 정보 및 취업 관련 무료 상담, 체험 등을 누릴 수 있다.해당 서비스는 협회 홈페이지 접속 후 ‘무료상담 신청하기’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추가 모집 공고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AI속기사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원문보기 : https://bit.ly/3hi9Hsx                                                                                                                                                                                                      2021. 06. 28 (월)  
        2021-06-30
      • [기사] 경찰청 수사전문 속기사 비대면 정기교육 실시
        경찰청 수사 전문 속기사 비대면 온라인 정기 교육이 성료했다. 이번 정기 교육은 경찰청 속기사들을 대상으로 외상후 스트레스장애(PTSD)에 대한 상세 정보 및 예방, 치료, 관리 등의 노하우를 제공하는 것이 핵심이다.경찰청 수사 전문 속기사는 성폭력 사건을 담당하는 해바라기센터의 조서 작성을 주로 담당하는 직종이다.특히 조사자 및 피의자, 참고인 등 여러 사람이 불규칙한 속도로 대화하는 진술 내용을 영상으로 전송 받아 실시간 속기해야 한다. 또 조사 종료 후 30분 내에 속기록을 제출해야 하는 등 속기사의 빠른 대처로 정확하게 기록하는 것이 필수다. 무엇보다 자바포스 속기용 키보드와 같이 디지털문자인식, 타임머신 기능 등을 이용한 실시간 속기가 가능해야 한다.실제 경찰청에 근무하는 속기사는 실시간 속기가 가능한 한국AI속기사협회 정회원만으로 구성되는 등 속기 분야 내 변화가 빠르게 이뤄지고 있다. 따라서 속기사를 희망한다면 시작 단계에서 주의가 요구된다.협회 관계자는 "해바라기센터는 효율적인 조사 환경을 위해 매년 조사 센터를 늘려 더 많은 인력을 필요로 하고 있는 만큼 실력 있는 속기사들의 취업 분야로 관심이 뜨거운 만큼 예비 속기사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며 지원을 독려했다.원문보기 :  https://bit.ly/3dgu4Ef                        2021. 06. 15(수) 
        2021-06-21
      • [기사] 비대면 자막방송 속기사 연수 순항中 "언택트 교육의 좋은 예"
        혁신형 속기문화를 선도하는 소리자바 자막방송센터에서 진행하는 전국 최초의 '비대면 자막방송연수' 과정이 순항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6월 1일부터 시작된 이번 연수 과정은 2개월 간 온라인으로 진행된다.협회에 따르면 이번 비대면 자막방송연수 과정은 자막방송속기사 채용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취업 전망이 밝다는 점, 온라인 기반의 언택트(Untact) 교육 방식을 채택해 코로나19 팬더믹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첫 온라인 교육 과정으로 진행되는 만큼 전국의 예비속기사들이 서울로 직접 오지 않고 재택에서 교육을 받을 수 있어 지역제한, 취업 제한을 해소 시킨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며 수강 중인 교육생들의 호평도 이어지고 있다.실제로 이번 연수 과정은 자막방송센터 업무 수행에 최적화된 커리큘럼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소리자바 자막방송센터는 청각장애인을 위해 방송 자막을 제작하고 송출까지 담당하는 곳으로 TV조선, MBC, 채널A, 현대홈쇼핑, GS홈쇼핑, MBC스포츠플러스 등의 민영방송이 이에 해당한다. 자막방송센터 속기사는 2인 1조로 자막을 입력하는 '라이브 방송', 미리 자막을 제작하는 '사전 작업', 방송사에서 받은 대본을 직접 입력해 송출하는 '뉴스 송출'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비대면 자막방송연수 과정은 전체 8주에 걸쳐 기본연습, 사전작업, 네트워크 포스교육, 맞춤법 교육, 보고치기 연습, 약어 연습, 뉴스 송출 연습 등의 실무 연수 위주로 구성돼 있다. 연수 과정을 모두 마치면 개별 평가 후 인원 편성 여부에 따라 인턴 채용 기회가 주어진다.또 자막방송 외에도 속기사의 취업 분야가 매우 다양해진 만큼 연수 과정을 마친 뒤 국회, 의회, 법원, 검찰 등 공무원을 비롯해 기업체, 자막방송, 학습 지원, 데이터 전문 등 민간기업, 프리랜서, 창업 등 폭넓은 취업 기회를 맞이할 수 있다.한편, 협회는 속기사 진로를 희망하는 예비속기사 및 취업준비생들을 위해 서울, 광주, 부산, 대구, 대전 등 전국 지부에서 무료 체험 및 상담 등 취업지원 혜택을 제공한다. 자막방송 속기사 연수 및 취업 지원 혜택 관련 상세 정보는 협회 공식 홈페이지로 문의하면 된다.                                                                                                                                                                                                                                                  2021. 06. 08. (화)       
        2021-06-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