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닫기
메인으로

      커뮤니티

      언론보도

      • [기사] 한국AI속기사협회, 2022년 수사속기 시험 실시
        한국AI속기사협회(이하 협회)는 2022년 수사속기 자격검정 시험이 내달 18일에 실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협회에서 주관하는 수사속기시험은 조사자와 피의자, 참고인 등 여러 사람이 불규칙한 속도도 대화하는 진술내용을 영상으로 전송 받아 실시간 녹취록 작성 능력을 평가하는 검정이다.시험은 소리자바 키보드를 사용하는 협회 정회원이라면 누구나 응시할 수 있으며, 온라인을 통해 전국적으로 시행된다.필기 없이 실기전형으로만 이루어져 있으며, 합격기준은 정확도 1급 98% 2급 97%, 3급 95% 이상이다. 한글속기 국가자격증 시험과 달리 띄어쓰기 및 대화자 구분 등을 합격 기준으로 요구하고 있어 더욱 세밀하고 정확한 기록을 요구한다.특히 수사속기 자격시험 문제는 실제 현장에서 조서를 작성하는 것과 같은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어 실무형 자격증으로 평가받는다. 이로 인해 경찰청, 검찰 등 수사기관 속기사로 취업을 희망하는 예비속기사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협회 관계자는 “수사속기 자격증은 경찰청 해바라기센터, 검찰청 등 관련 기관에 취업한 속기사라면 대부분 소지하고 있는 필수 실무자격증으로 평가받고 있어 수사속기를 희망하는 예비속기사라면 반드시 취득하는 걸 추천한다”며, “수사속기시험의 경우 선착순 접수로 이루어질 예정이니 관심있는 지원자들은 빠른 신청을 권장한다”고 말했다.한편, 금번 치러지는 2022년 상반기 국가자격증 한글속기 시험 합격 여부는 오는 7월 발표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AI속기사협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원문보기 : IT비즈뉴스 (ITBizNews)(https://www.itbiznews.com)2022. 05. 24(화) 
        2022-05-24
      • [기사] 한국AI속기사협회, AI데이터전문속기 자격시험 실무교육 실시
        한국AI속기사협회(이하 협회)는 AI데이터전문속기 자격시험 실무교육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올해 최초로 시행된 AI데이터전문속기 자격시험은 서울 등 수도권을 비롯해 대구, 부산, 대전, 광주 등 전국 각지에서 접수가 이뤄졌다. 또한 원서 접수 당일 정원이 마감되는 등 속기사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았다.이번 실무교육은 필기 및 실기시험 합격자에 한해 협회 강남지부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중이다. 자격증 취득 전 최종 과정인 만큼 싱크 작업, 정제 프로그램 및 전사툴 실습 등 AI데이터전문속기 업무 시 반드시 필요한 핵심 내용으로 구성되었다.이후 AI데이터전문속기사로 활동할 수 있다. 드라마, 예능, 회의록, 콜센터 등 다양한 분야의 음성 파일에 대해 필요한 텍스트 데이터를 수집하고 자체 분류 및 가공하는 전문적인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특히 AI데이터전문속기 자격시험을 통해 검증된 전문 인력 확보됨에 전사 작업이 필요한 인공지능 기업들의 인재 영입에도 더욱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아울러 올해 하반기에 대규모 채용도 예정되어 있어 속기사 취업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한국AI속기사협회 관계자는 “실무교육은 전사작업 전문가가 필요한 인공지능 기업과 예비 AI데이터전문속기사 모두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협회는 더욱 다양한 취업 분야에서 속기사들이 전문가로 활동할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출처 : 한국강사신문(http://www.lecturernews.com) 2022. 05. 09(월)     
        2022-05-09
      • [기사] 첫 AI데이터전문속기 자격시험 실시…채용 속도 붙나
         AI데이터전문속기(1,2급) 속기사 자격시험이 실시됐다. 올해 신설된 시험은 코로나19로 인해 바뀌어가는 언택트 사회에 발맞춰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됐다.협회에 따르면 서울 등 수도권을 비롯해 부산, 대전, 대구, 광주 등 전국 각지에서 접수가 이뤄졌다. 또한 원서 접수 당일 정원이 마감될 정도로 속기사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았다.자격증 취득 시 AI데이터전문속기사로 활동할 수 있다. 드라마, 예능, 회의록, 콜센터 등 다양한 분야의 음성 파일에 대해 필요한 텍스트 데이터를 수집하고 자체 분류 및 가공하는 전문적인 업무를 담당한다.특히 인공지능 중요성이 커지면서 AI데이터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속기사 인력의 취업자 수가 최근 크게 증가했다. 실제로 지난해까지 700명이 넘는 AI데이터전문속기사가 채용된 바 있다.또한 올해 2월에도 40명에 달하는 수시 채용이 진행됐으며, 인공지능 개발 관련 다수의기업에서도 전사작업 등을 담당할 AI데이터전문속기사 채용이 꾸준히 이루어지고 있다.무엇보다 AI데이터전문속기 자격시험을 통해 검증된 전문 인력이 투입 가능해짐에 따라 인재 영입에도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이로 인해 올해 하반기에 예정되어 있는 대규모 채용에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한국AI속기사협회 관계자는 “AI데이터전문속기 자격시험으로 인해 다수의 전문 인력이 확보되면서 각 기업들의 데이터전문속기사 채용에 속도가 붙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며, “협회는 앞으로도 속기사들의 전문성 강화 및 취업 활성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한편, 이번에 실시된 AI데이터전문속기 자격시험 최종 합격자는 오프라인 실무교육 이수 이후 내달 26일에 개별 발표된다.출처 : 잡포스트(JOBPOST)(http://www.job-post.co.kr)2022. 04. 29 (금)  
        2022-04-29
      • [기사] AI데이터전문속기, 속기사 자격시험 23일 실시
        올해 최초로 시행되는 ‘AI데이터전문속기’ 자격시험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지난 29일 원서 접수 당일 정원이 마감될 정도로 속기사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AI데이터전문속기 자격시험은 4차산업혁명과 디지털전환을 주도하는 인공지능(AI) 및 빅데이터 기술을 고도화하기 위해 요구되는 데이터 전문 속기 능력을 평가하는 시험이다. 해당 시험은 필기와 실기 과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같은 날 온라인으로 치러진다. 필기시험은 50점 이상, 실기시험은 90% 이상이면 합격이다. 이후 오프라인 실무교육 이수 후 최종 자격증이 수여되며 자격증 소지 시 AI데이터전문속기사로 활동할 수 있다.데이터전문속기사는 드라마, 예능, 회의록, 콜센터 등 다양한 분야의 음성 파일에 대해 필요한 텍스트 데이터를 수집하고 자체 분류 및 가공 등의 업무를 담당한다. 특히, 인공지능에 대한 중요성이 산업 전반에서 커지면서 더욱 주목받고 있다. 최근 700명이 넘는 인원을 채용한 바 있으며, 올해도 대규모 채용이 예정되어 있는 상황이다. 한편, 시험시간 및 합격자 발표 등 자세한 내용은 한국AI속기사협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원문보기 : 인터뷰365 - 대한민국 인터넷대상 최우수상 (http://www.interview365.com/news/articleView.html?idxno=101861)2020. 04. 22 (금) 
        2022-04-22
      • [기사] 한국AI속기사협회, ‘AI데이터전문속기’ 자격시험 오리엔테이션 진행
        한국AI속기사협회가 AI데이터전문속기 자격시험을 앞두고 사전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AI데이터전문속기 자격증은 올해 최초로 시행되는 속기사 자격시험이다. 지난 29일 원서 접수 당일 정원이 마감될 정도로 속기사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AI데이터전문속기 자격시험은 4차산업혁명과 디지털 전환 등 시대 흐름에 부합하는 자격증으로 각광받고 있다. 인공지능(AI) 및 빅데이터 기술 발전을 위해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데이터 전문 속기 능력을 평가한다.해당 자격을 보유하고 있는 자는 AI 학습용 데이터를 제공하고 구축하는 업무를 수행하는 AI데이터전문속기사로 활동할 수 있다. 아울러 드라마, 예능, 회의록, 콜센터 등 다양한 분야의 음성 파일에 대해 필요한 텍스트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류 및 가공도 담당한다.오리엔테이션은 △필기시험 동영상 시청 방법 △시험 방식 안내 △실기시험 자료 안내 △연습 전사툴 매뉴얼 소개 △전사 규칙 소개 △STT 활용 방식 안내 △시험 주의사항 안내 등의 내용으로 오는 15일 온라인으로 실시된다.또한 교육은 10시, 14시, 16시, 18시 30분 총 네 타임 중 1회 선택하여 참석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AI속기사협회 홈페이지 또는 공식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문의 가능하다.협회 관계자는 “AI데이터전문속기사는 인공지능 발전에 반드시 필요한 데이터 관련 업무의 핵심 축을 담당하고 있어 날이 갈수록 수요가 더욱 커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AI데이터전문속기 자격증 취득을 통해 더욱 많은 속기사들이 전문 역량을 갖춰 해당 직무에서 활약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한편, 제 1회 AI데이터전문속기 자격시험은 이달 23일 온라인으로 실시된다.원문보기: 시사매거진(http://www.sisamagazine.co.kr)2022. 04. 11  
        2022-04-18
      • [기사] 넷스쿨라이브, 한글속기 시험대비반 마무리
        속기교육기관 ‘넷스쿨라이브’는 ‘시험대비반’ 수업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25일 밝혔다.넷스쿨라이브 시험대비반은 2022년 한글속기 국가자격시험을 앞두고 개설되었으며, 수강생 맞춤 수업, 예상 적중 문제 선별, 매주 실전 모의 테스트 시행, 한글속기 자격증 취득의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진행되었다.한글속기 자격증은 학력, 전공, 나이 등 지원 자격은 물론 필기시험도 없어 취준생들 사이에서 주목 받고 있다. 또한 자격증을 취득할 경우 별다른 절차 없이 누구나 속기사로 활동할 수 있다.한글속기 국가자격증을 취득하면 공무원 신분으로 각 지역 사회에 위치한 의회, 법원, 검찰 등에서 속기 업무를 전담할 수 있다. 이 밖에도 교육청, 경찰청, 대학교, 방송국, 데이터, 속기사무소 등 프리랜서, 창업과 같은 다양한 분야로도 진출할 수 있다.이와 같이 다양한 분야에서 필요로 하는 속기사는 미래 유망 직종이자 전문가 재취업 선호 직종으로 꼽힌다. 아울러 재택근무가 가능해 취준생을 비롯해 주부, 정년퇴직 예정자 등 기술직 전문가로 제2의 인생을 준비하려는 다양한 사람들에게 추천받고 있다.넷스쿨라이브 관계자는 “많은 분들이 한글속기 국가자격증을 추천하고 도전하는 것은 청각장애인 분들의 불편함을 개선하고 기록의 가치를 높일 수 있다는 측면에서 굉장히 의미 있는 일”이라며, “앞으로도 넷스쿨라이브는 가장 가까운 곳에서 속기사들의 목소리를 주의 깊게 듣고 더욱 많은 인원이 꿈을 달성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한편, 속기사 국가자격증 한글속기 상반기 시험은 오는 26일에 실시된다.원문기사  : 한국강사신문(http://www.lecturernews.com)    2022. 03. 25(금)    
        2022-03-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