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닫기
메인으로

      커뮤니티

      언론보도

      [기사]예비속기사들이 주목하는 취업분야, 자막방송 연수 테스트 진행

      관리자 2021-02-10 19594


      대한민국의 혁신 속기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는 소리자바 자막방송센터에서는 공중파를 비롯한 보도전문방송, 국영방송, 홈쇼핑, 종합편성채널 등에서 청각장애인을 위한 자막제작을 담당할 예비 자막방송 속기사들의 테스트가 열렸다.

      청각장애인을 위한 속기사들이 제작하는 자막방송은 속기실력 외에 임기응변이나 특화된 능력이 요구되는 만큼 높은 전문성이 필요하며 연수 테스트를 통해 선발된 자막방송 연수생들은 3개월 기간 동안 자막방송에 특화된 전문 교육을 받게 된다.

      이번 테스트에 합격한 예비속기사들은 전 라이브 방송을 보며 개별 능력을 향상시키고 이후 자막방송에 활용되는 소리자바 네트워크 포스 활용법 및 2인1조 팀워크 향상 연습과 맞춤법 및 방송용어 등을 전문적으로 교육받게 된다.

      소리자바자막방송센터에서는 연수기간의 훈련을 받는 동안 연수생 전원에게 훈련비 및 식권이 무료로 제공되며, 연수기간 중이더라도 자막방송 채용 기회와 다양한 속기 아르바이트 및 속기학원 무료이용 하는 특별 기회도 제공되고 있다.

      연수 대상은 한글속기 3급 이상의 실력을 보유한 자, 속기사 자격증을 소지한 자는 물론 자격증이 없어도 도전해볼 수 있어 예비속기사, 취업준비생들에게 가장 주목받는 연수교육이다.

      자막방송 속기사를 꿈꾸는 예비속기사 및 취업 준비생들은 한국AI속기사협회 전국 지부 서울, 광주, 부산, 대구, 대전 지부를 통해 속기사의 진로에 대한 자세히 무료체험과 상담이 가능하다.

      원문보기 :  http://www.job-post.co.kr/news/articleView.html?idxno=16603 

                                                                                                                                                                                            2021. 02. 10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