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닫기
메인으로

      커뮤니티

      언론보도

      [기사] 2021년 상반기 국가자격증 한글속기 속기사 시험이 하루 앞으로

      관리자 2021-04-06 19597



       2021년 속기사 국가자격증 한글속기 하반기 시험이 오는 3일에 실시 된다. 한글속기 자격증 시험은 속기공무원 등 전문 속기사로서 다양한 취업분야에 도전할 수 있는 자격증으로 필기시험 없는 유일한 국가자격 시험이다.

       

      속기공무원은 타직렬의 높은 경쟁률에 비해 상대적으로 경쟁률이 낮고, 필기시험에 대한 부담이 적어 공무원 준비생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있는 분야이다. 자격증 취득 후 취업과 직결되는 국가자격증인 만큼 평생직업을 준비하는 취업 준비생들에게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속기공무원으로 진출 시 국회와 의회를 제외한 기관에서는 필기시험이 없이 서류전형과 면접만으로 취업이 가능하고 검찰, 법원, 통일부, 청와대, 금융감독원 등 정부부처에 각 6~9급으로 채용이 된다. 이 외에도 데이터전문속기사, 기업체속기사, 자막방송속기사, 학습지원속기사, 프리랜서, 속기사무소 창업 등 취업 폭이 매우 다양하다.

       

      법원속기사의 경우 최근 3개월간 64명 채용중이며, 그 외에 검찰청속기사, 의회속기사, 대학교 교육속기사, 데이터전문속기사 등 다양한 분야의 채용공고 역시 (사)한국AI속기사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에 (사)한국AI속기사협회에서는 전국 지부를 통해 속기사 취업정보와 속기교육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무료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속기사 자격증 취득 후 실무교육 및 연수를 통해 취업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어 속기사를 꿈꾼다면 반드시 이용해 볼 필요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