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닫기
메인으로

      커뮤니티

      언론보도

      [기사] 한국ai속기사협회, `데이터전문속기사` 100명 일자리 채용 규모 발표

      관리자 2021-08-17 19469



      4차 산업혁명이 도래함에 따라 데이터전문속기사 역할이 비약적으로 커지면서 속기사 구인난에 시달리는 기관, 기업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

      데이터전문속기사란 AI 관련 학습 데이터를 양산하고 이를 현장에 구축하는 업무를 수행하는 직종을 말한다. 인공지능(AI) 학습에 필요한 텍스트 데이터를 수집, 검수하고 나아가 분류 및 가공 업무 등을 담당함에 따라 4차 산업혁명의 중추적 역할을 맡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국ai속기사협회에 따르면 실제로 올해 7월까지 정규직, 프리랜서 데이터전문속기사 400여 명 이상의 신규 채용이 이뤄진 가운데 향후 추가 채용 인원 이슈가 지속해서 나타날 것으로 보인다.

      특히 한국ai속기사협회는 최근 2021년도 8월 데이터전문속기사 재택근무 및 프리랜서 속기사 100명의 모집 공고를 최근 발표해 주목받고 있다. 무엇보다 한글속기 자격증 준비만으로 데이터전문속기사 재택근무, 프리랜서 업무를 맡는다는 점에서 일자리를 찾는 취업준비생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또 속기사 자격증 3급 이상(한국AI속기사협회 정회원), 속기 진도 3급 수준인 지원자라면 이번 공고에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자격증 없이 지원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메리트로 한국AI속기사협회 실무 교육 또는 자막 연수 이수자, 전사 작업 경력자라면 우대를 받을 수 있다.

      모집 기간은 8월 5일 목요일부터 100명 채용 마감까지다. 지원을 희망하는 경우 한국ai속기사협회가 별도 안내한 인터넷 메일로 이력서와 함께 접수하면 된다.



      원문보기 :  https://www.wowtv.co.kr/NewsCenter/News/Read?articleId=A202108130224&t=N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