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닫기
메인으로

      커뮤니티

      언론보도

      [기사] 넷스쿨라이브, 국가시험 앞두고 속기고민타파 이벤트 진행

      관리자 2021-08-23 19483


      전국 속기사 교육의 요람으로 불리는 속기교육기관 '넷스쿨라이브'가 오는 8월 27일 전국의 한글속기 시험을 앞둔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언택트(Untact) '속기고민타파 TIME'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속기사란 무형의 영상, 음성 등을 빠르고 신속하게 문자화하는 직종이다. 특히 기록물 제작 및 보관 중요도가 갈수록 높아지고 인공지능 AI데이터 중요성에 따라 속기사 역할의 가치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코로나 시대 속에서도 온라인 화상 회의, 인터넷 강의 등이 대중화 됨에 따라 속기사 수요 공급에 중요도가 그 어느 때보다 높아진 상태다.

      아울러 속기사 준비 과정이 까다롭지 않고 안정적인 고용 환경을 누릴 수 있다는 점, 공무원, 기업체, 프리랜서 등 안정적이고 시간 및 장소 제약 없이 평생직업, 재택근무 혜택을 누릴 수 있다는 점, 4차 산업 혁명 속에서 AI 관련 업무 수행 관련 데이터 속기사 채용 이슈가 매월 부각되고 있다는 점도 주목할 요소다.

      넷스쿨라이브는 국내 속기사의 약 절반 이상이 넷스쿨라이브 출신이라는 이야기가 전해질 만큼 영향력을 갖추고 있다.

      넷스쿨라이브가 준비한 속기고민타파 TIME 이벤트는 공부 방법, 취업 고민 등 수업 시간에 미처 말하지 못 했던 이야기들을 모두 꺼낼 수 있는 기회로 집중 조명을 받고 있다. 특히 베테랑 강사들이 총 출동하는 가운데 속기사 자격 시험 공부, 취업 및 진로 고민 등을 주제로 편하게 대화를 나누며 상담하는 시간이 주어진다.

      출처 : 잡포스트(JOBPOST)(http://www.job-post.co.kr)     


      2021. 08. 20. (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