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닫기
메인으로

      커뮤니티

      언론보도

      [기사] 2021년 하반기 국가자격증 한글속기 시험 오는 11일 실시…속기사 채용 활발

      관리자 2021-09-10 64



      많은 응시자가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2021년 하반기 국가자격증 한글속기 시험이 오는 11일 실시될 예정이다.

      한글속기는 필기시험이 없는 유일한 국가자격시험으로 매년 상하반기 두 차례에 걸쳐 전국적으로 시행되고 있으며 학력∙성별∙나이 등의 제한 없이 누구나 응시할 수 있다.

      시험과목은 △1급 △2급 △3급 등 낭독 분량에 따라 총 3개 등급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연설체와 논설체 두 과목에서 정확도 90% 이상을 획득할 경우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한글속기 자격을 취득한 사람은 외교부, 보건복지부 등 정부부처 공무원을 비롯해 사기업의 전문 속기사, 학습 지원, 자막방송, 수사 프리랜서 등 다양한 분야로 진출할 수 있다.

      특히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해 대기업 등 여러 기업에서 인공지능(AI) 관련 학습 데이터를 양산하고 이를 현장에 구축하는 데이터 업무의 수요가 늘어나면서 이러한 업무를 담당할 수 있는 데이터 전문 속기사 채용도 함께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이 밖에도 속기 직렬의 경우 검찰, 법원 등 대부분의 정부기관에서 필기시험 없이 6~9급까지 다양한 급수의 인원을 채용하고 있으며, 다른 공무원 직렬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은 경쟁률을 보이고 있어 공무원을 준비하고 있는 취업 준비생들에게도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한국AI속기사협회 관계자는 “‘공공기록물관리에 관한 법률 개정안이 시행됨에 따라 기록의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속기사에 대한 기업들의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어 한글속기 시험 응시자가 기존에 비해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라며, “아직 진로를 고민하고 있거나 전문직∙평생직업 등이 가능한 직군으로 이직을 생각하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속기사가 바람직한 선택지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에 치러지는 2021년 하반기 국가자격증 한글속기 시험 합격 여부는 약 한 달여 뒤인 10월 12일날 발표될 예정이며, 이후 채용정보 등 속기사 취업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AI속기사협회 공식 홈페이지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 처 : 잡포스트(JOBPOST)(http://www.job-post.co.kr)



      2021. 09. 09

      }else{ //pc 접속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