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닫기
메인으로

      커뮤니티

      언론보도

      [기사] 실시간 자막방송 솔루션 ‘웹포스’ 출시...“속기사시험 없이 원격으로”

      관리자 2021-11-16 47



      실시간 자막방송 솔루션 웹포스가 출시됐다.

      이를 통해 속기사들은 서울에 위치한 자막방송센터로 출근할 필요 없이 지상파, 케이블, 종편방송 등 방송국의 실시간 오픈 자막을 집에서도 제작할 수 있다.

      웹포스는 온라인 환경에서 지연없이 실시간 자막방송을 작업할 수 있도록 돕는 솔루션이다. 별도의 속기사시험 없이 기존 자바포스 속기 키보드만 있으면 누구나 자막방송 속기사 연수를 거쳐 근무할 수 있다.

      기존에는 비수도권에 거주하는 속기사들의 경우 사실상 자막방송 근무가 불가능했다. 업무 특성 상 자막 송출∙관리 및 작업, 서버 등 관련 장치가 구축되어 있는 전문적인 환경에서 작업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서울에 위치한 자막방송센터로 출근이 필수적이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웹포스를 도입하면 전국 어디서든 실시간 자막방송 제작이 가능하다. 관계자에 따르면 자막방송뿐만 아니라 회의, 공청회, 행사, 강의 등 다양한 분야의 현장 속기도 편리하게 대체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한국AI속기사협회 유주영 이사장은 “웹포스 도입 이후 비대면 자막방송 근무에 대한 속기사들의문의가 잇따르고 있다”며, “한국AI속기사협회는 웹포스를 통해 자막방송은 물론 토론회, 좌담회, 교육지원 등 국내외 다양한 행사에 대해 원격으로 근무가 가능하도록 지원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 IT비즈뉴스(ITBizNews)-아이티비즈뉴스(https://www.itbiznews.com)


      2021. 11. 16(화) 

      }else{ //pc 접속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