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닫기
메인으로

      커뮤니티

      언론보도

      [기사] 첫 AI데이터전문속기 자격시험 실시…채용 속도 붙나

      관리자 2022-04-29 19412


       AI데이터전문속기(1,2급) 속기사 자격시험이 실시됐다. 올해 신설된 시험은 코로나19로 인해 바뀌어가는 언택트 사회에 발맞춰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협회에 따르면 서울 등 수도권을 비롯해 부산, 대전, 대구, 광주 등 전국 각지에서 접수가 이뤄졌다. 또한 원서 접수 당일 정원이 마감될 정도로 속기사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았다.

      자격증 취득 시 AI데이터전문속기사로 활동할 수 있다. 드라마, 예능, 회의록, 콜센터 등 다양한 분야의 음성 파일에 대해 필요한 텍스트 데이터를 수집하고 자체 분류 및 가공하는 전문적인 업무를 담당한다.

      특히 인공지능 중요성이 커지면서 AI데이터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속기사 인력의 취업자 수가 최근 크게 증가했다. 실제로 지난해까지 700명이 넘는 AI데이터전문속기사가 채용된 바 있다.

      또한 올해 2월에도 40명에 달하는 수시 채용이 진행됐으며, 인공지능 개발 관련 다수의기업에서도 전사작업 등을 담당할 AI데이터전문속기사 채용이 꾸준히 이루어지고 있다.

      무엇보다 AI데이터전문속기 자격시험을 통해 검증된 전문 인력이 투입 가능해짐에 따라 인재 영입에도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이로 인해 올해 하반기에 예정되어 있는 대규모 채용에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한국AI속기사협회 관계자는 “AI데이터전문속기 자격시험으로 인해 다수의 전문 인력이 확보되면서 각 기업들의 데이터전문속기사 채용에 속도가 붙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며, “협회는 앞으로도 속기사들의 전문성 강화 및 취업 활성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실시된 AI데이터전문속기 자격시험 최종 합격자는 오프라인 실무교육 이수 이후 내달 26일에 개별 발표된다.

      출처 : 잡포스트(JOBPOST)(http://www.job-post.co.kr)


      2022. 04. 29 (금)  

      }else{ //pc 접속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