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닫기
메인으로

      커뮤니티

      언론보도

      [기사]AI데이터전문속기사, 2022년 하반기 대규모 채용… 600명 모집

      관리자 2022-07-11 19633




      한국AI속기사협회가 AI데이터전문속기사 대규모 채용을 진행한다고 7일 발표했다.

      협회는 이번 채용을 통해 총 600명의 AI데이터전문속기사를 모집한다. 한글속기 자격증을 소지하지 않아도 지원할 수 있으며, 협회 자막연수 또는 실무교육 이수자, AI데이터전문속기 자격증 보유자의 경우 우대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선발된 인원은 전원 재택근무 형태로 진행되며 데이터 전사 및 검수 업무를 담당한다.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 ▲면접 ▲최종합격 순으로 진행되며, 전형 별 합격자는 개별 통보된다.

      AI데이터전문속기사는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를 제공하고 구축하는 업무를 주로 수행하는 직업이다. 드라마, 예능, 회의록, 콜센터 등 다양한 분야의 음성 파일에 대해 필요한 텍스트 데이터를 수집하고 자체 분류 및 가공하는 업무를 담당한다.

      최근 AI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학습용 데이터 수요도 증가하면서 해당 업무를 수행하는 AI데이터전문속기사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 지난해까지 무려 700명 이상의 대규모 인원이 채용되었으며, 올해는 AI데이터전문속기 자격시험이 신설되기도 했다.

      한국AI속기사협회 관계자는 “AI데이터전문속기 자격증을 보유한 속기사의 경우 이번 대규모 채용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협회는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속기사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지속적으로 근무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AI데이터전문속기사 채용의 원서 접수는 인터넷 메일로 진행되며, 해당 채용 공고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AI속기사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된다.

      출처 : 더퍼스트미디어(http://www.thefirstmedia.net)


      2022. 07. 07(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