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닫기
메인으로

      커뮤니티

      언론보도

      [기사] 한국AI속기사협회, 2023년 상반기 속기사 실무 교육 실시

      관리자 2023-05-26 963


      인터뷰365 임성규 기자 = (사)한국AI속기사협회(이하 협회)가 한글속기 2급 이상 합격자들을 대상으로 2023년 상반기 실무교육을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협회는 지난 24일 1차 교육을 시작으로 6월까지 두 차례 속기사 실무교육을 진행한다고 전했다. 오프라인으로 진행된 1차 실무 교육은 녹취록 및 회의록 작성법 VOD 자막 제작 방법 등 자격증 취득만으로는 알 수 없는 실무 위주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다.

      6월 2일 진행 예정인 2차 실무 교육에선 각 속기 분야별 전문가를 초빙하여 더 심층 있는 교육을 실시한다. 경찰청 해바라기센터 수사속기사, 라이브콘텐츠속기사, 데이터전문속기사 등 각 분야 실무에서 활동하고 있는 현직 속기사들과 속기 전반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간을 갖는다. 2차 실무 교육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교육 이수자들은 다양한 특전을 제공받는다. 협회 소속 프리랜서로 활동할 수 있으며 실무 교육 신청 시 제출한 서류를 바탕으로 이력서 첨삭, 모의 면접 등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각종 기관에서 속기사 취업 추천 시 우선순위 기회가 제공된다.

      한국AI속기사협회 관계자는 “협회는 한글속기 합격자분들의 실무 능력을 키우기 위해 매년 수준 높은 실무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며 “특히 이번부터는 분야 전문가를 초빙하는 만큼, 교육생분들이 현직자와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출처 : 인터뷰365 - 대한민국 인터넷대상 최우수상 (http://www.interview365.com/news/articleView.html?idxno=105742)



                                                                                                                                                                      23.05.26(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