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닫기
메인으로

      커뮤니티

      언론보도

      한국AI속기사협회 & 소리자바 아카데미, 배리어프리 영화 관람 이벤트 공동 주최

      관리자 2024-07-09 25



      한국AI속기사협회와 국내 속기 학원 소리자바 아카데미가 <2024 배리어프리 영화 이벤트>를 공동 주최했다. 이 이벤트는 예비 속기사들을 위한 무료 영화 관람 행사로,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첫 오프라인 행사라는 점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배리어프리 영화는 시각, 청각 장애인을 포함한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영화로, 자막, 화면 해설, 수화 등의 요소와 함께 상영된다. 속기사가 제작하는 배리어프리 자막은 대사뿐만 아니라 화자 구분, 주변 소음 및 영화 음악 묘사 등 소리를 듣지 않아도 작품을 이해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다. 

      이번 이벤트는 한국AI속기사협회 정회원과 소리자바 아카데미 수강생을 대상으로 한다. 7월 8일부터 10일까지 참여자를 모집하여 총 10명을 추첨한 후, 7월 16일 광화문에서 이벤트를 개최한다. 참여자 모집은 속기사 일자리 플랫폼 웍스파이에서 단독으로 진행 중이다.

      소리자바 아카데미와 한국AI속기사협회는 배리어프리 영화를 통해 속기사의 역할과 중요성을 알리고, 예비 속기사들에게 실무 견학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또한, 현직 속기사의 결과물을 접함으로써 예비 속기사들의 시야를 넓히고, 속기 역량을 높이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영화 관람 외에도 예비 속기사들의 교육과 친목을 위한 티 타임이 준비되어 있다. 이 시간에는 소리자바 아카데미 속기 강사와 협회 대표 간사가 속기 경험, 노하우, 지식 등을 공유할 예정이다.

      소리자바 아카데미 지훈 강사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참여자들이 배리어프리 자막을 확실하게 이해할 수 있길 바란다”며 “예비 속기사들의 진로 선택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이어, “속기사는 희소성 있는 전문직이며 혼자 연습하는 시간이 중요하다 보니, 속기사를 준비하는 입장에서 속기 관계자들을 만날 기회가 많지 않다”며 “같은 목표를 갖고 있는 예비 속기사들끼리 서로 공감하고 의견을 나누는 의미 있는 하루를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소리자바 아카데미와 한국AI속기사협회는 향후 꾸준히 협력하여 예비, 현직 속기사들을 위한 이벤트를 정기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관련 소식은 속기사 일자리 플랫폼 웍스파이와 한국AI속기사협회 이벤터스 채널에 업로드 될 예정이다.

      한편, <2024 배리어프리 영화 이벤트>에서 상영될 영화 ‘드림빌더’는 2021년 개봉한 작품이다. 꿈을 만드는 드림빌더와 꿈을 통해 현실 세계 갈등을 해결하려는 소녀의 이야기가 담긴 애니메이션으로, 코미디, 판타지, 가족, 모험 장르가 적절한 조화를 이루는 영화이다.

      출처 : 이투뉴스(http://www.e2news.com)




      24.07.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