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닫기
메인으로

      커뮤니티

      언론보도

      • [기사]예비속기사들이 주목하는 취업분야, 자막방송 연수 테스트 진행
        대한민국의 혁신 속기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는 소리자바 자막방송센터에서는 공중파를 비롯한 보도전문방송, 국영방송, 홈쇼핑, 종합편성채널 등에서 청각장애인을 위한 자막제작을 담당할 예비 자막방송 속기사들의 테스트가 열렸다.청각장애인을 위한 속기사들이 제작하는 자막방송은 속기실력 외에 임기응변이나 특화된 능력이 요구되는 만큼 높은 전문성이 필요하며 연수 테스트를 통해 선발된 자막방송 연수생들은 3개월 기간 동안 자막방송에 특화된 전문 교육을 받게 된다.이번 테스트에 합격한 예비속기사들은 전 라이브 방송을 보며 개별 능력을 향상시키고 이후 자막방송에 활용되는 소리자바 네트워크 포스 활용법 및 2인1조 팀워크 향상 연습과 맞춤법 및 방송용어 등을 전문적으로 교육받게 된다.소리자바자막방송센터에서는 연수기간의 훈련을 받는 동안 연수생 전원에게 훈련비 및 식권이 무료로 제공되며, 연수기간 중이더라도 자막방송 채용 기회와 다양한 속기 아르바이트 및 속기학원 무료이용 하는 특별 기회도 제공되고 있다.연수 대상은 한글속기 3급 이상의 실력을 보유한 자, 속기사 자격증을 소지한 자는 물론 자격증이 없어도 도전해볼 수 있어 예비속기사, 취업준비생들에게 가장 주목받는 연수교육이다.자막방송 속기사를 꿈꾸는 예비속기사 및 취업 준비생들은 한국AI속기사협회 전국 지부 서울, 광주, 부산, 대구, 대전 지부를 통해 속기사의 진로에 대한 자세히 무료체험과 상담이 가능하다.원문보기 :  http://www.job-post.co.kr/news/articleView.html?idxno=16603                                                                                                                                                                                       2021. 02. 10 (수) 
        2021-02-10
      • [기사](사)한국AI속기사협회, 2개월 속기사 교육비 지원 이벤트 진행
        [공감신문] 장지영 기자 = 속기사 미래 인재 양성의 요람으로 꼽히는 '(사)한국AI속기사협회(이하 협회)'가 2개월 속기사 교육비 지원이라는 혜택을 공개했다. 협회에 따르면 2월 8일부터 19일까지 이벤트 기간 동안 속기사 공부를 시작하는 예비속기사들 가운데 10명을 추첨하여 2개월 속기사학원 교육비 지원 혜택을 부여한다. 특히 실기에 최적화된 체계적인 교육 방식을 제공하여, 경제적 부담감을 최소화할 수 있는 유용한 기회로 보인다. 한국AI속기사협회는 객관적인 자료와 분석을 토대로 각 취업분야 속기공무원, 데이터전문속기사, 기업체, 프리랜서 등 속기사 취업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아울러 최신 취업 정보 제공 및 취업 동향 등을 안내하여 교육 그 이상의 가치를 실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협회 관계자는 "4차 산업 혁명이 본격화된 가운데 속기사가 유망 직종으로 떠오르며 교육을 희망하는 수요층 역시 자연스레 확대되고 있는 추세"라며 "갈수록 상승하는 속기사 교육 열기에 맞춰 이번 이벤트를 통해 예비 수강생들의 경제적 부담을 최소화하고 맞춤형 교육 상담을 제공할 수 있는 유용한 기회로 삼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국AI속기사협회는 교육 및 이벤트 관련 상세 정보 제공을 위해 전화, 방문, 비대면 등 다양한 유형의 상담 신청을 접수 받고 있다. 최근에는 코로나19 감염 우려 없이 언제 어디서나 1:1 취업 상담을 받을 수 있는 비대면 화상 상담 시스템을 구축하여 진행 중이다.                                                                     2021. 02. 08(월) 
        2021-02-08
      • [기사]한국AI속기사협회, 2021년 수사속기 자격검정 온라인으로 실시
        (사)한국AI속기사협회에서는 2021년 수사속기 자격검정 시험이 5월 15일 실시간 온라인 시험으로 치러질 예정이라고 밝혔다.수사속기 시험은 한국AI속기사협회에서 주관하는 시험으로 경찰청, 검찰 등 수사기관에 취업을 위해 예비 속기사들이 필수로 준비하는 자격증인 만큼 수사기관 취업 시 가장 인정받고 있는 자격시험이다.협회 관계자는 '수사기관들은 모두 실시간 속기로 이뤄지고 속기사가 빠르게 대처하지 못하면 정확한 기록을 할 수 없고 자바포스 속기용 키보드와 같이 디지털문자인식, 타임머신 기능 등을 이용한 실시간 속기가 가능해야 경찰청과 같은 수사기관에 취업을 할 수 있다'고 밝혔다.원문보기 : http://www.cstimes.com/news/articleView.html?idxno=447794                                                                      2021. 1. 20. (수) 
        2021-01-25
      • [기사]예비속기사들이 주목하는 채용 공고 데이터전문속기사
         '한국AI속기사협회'가 데이터 전문 속기사 연이어 새로운 채용 소식을 공개해 예비 속기사들에게 주목받고 있다.이번 채용 대상은 데이터 전사 및 검수를 담당하는 데이터 전문 속기사로 속기 자격증 3급 이상(한국AI속기사협회 정회원),속기 진도 3급 이상(자격증 없어도 지원 가능) 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응시는 인터넷 이메일 접수로 할 수 있다.우대사항은 한국AI속기사협회 정회원 중 실무교육을 이수한 자, 자막방송 실무교육을 이수한 자, 전사 작업 경력자들을 볼 수 있다.데이터 전문 속기사는 인공지능(AI) 관련 학습 데이터를 제공하고 구축하는 업무를 수행하는 직종으로 AI 학습에 필요한 텍스트 데이터 수집 및 검수, 분류, 가공 등 다채로운 업무를 담당하는 것이 특징이다.데이터 전문 속기사 인력을 확보한다는 것은 양질의 데이터를 확보를 의미한다. 특히 4차 산업 혁명 시대 데이터 전문 속기사 충원이 AI 기술 확보에 따른 국가 및 기업 경쟁률 강화 포인트로 귀결되어그 역할이 더욱 대두되고 있다. 속기사는 나이, 성별, 학력 관계없이 누구나 도전이 가능하며 데이터 전문 속기사 관련 교육, 채용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기관이 한국AI속기사협회가 유일무이하다는 점이다.데이터 전문 속기사의 정확한 정보와 취업 관련 무료상담, 체험까지 전국에 위치한 한국AI속기사협회 서울, 대전, 광주, 부산, 대구지부를 통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다.원문보기 : http://www.job-post.co.kr/news/articleView.html?idxno=12795                                                                                                                                                                                                             2020. 12. 21(월) 
        2020-12-23
      • [기사]한국AI속기사협회, 데이터 전문 속기사 추가 채용 공고
        '한국AI속기사협회'가 데이터 전문 속기사 추가 채용 소식을 공개해 주목받고 있다. 협회에 따르면 이번 채용 공고는 최근 마감된 100명의 정규 모집 공고 이후 3차 추가로 진행되는 과정이다. 데이터 전문 속기사가 유망 직종으로 떠오른 가운데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추가로 모집하는 단계를 밟게 된 것이다. 데이터 전문 속기사는 인공지능(AI) 관련 학습 데이터를 제공하고 구축하는 업무를 수행하는 직종으로 AI 학습에 필요한 텍스트 데이터 수집 및 검수, 분류, 가공 등 다채로운 업무를 담당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4차 산업 혁명 시대 데이터 전문 속기사 충원이 AI 기술 확보에 따른 국가 및 기업 경쟁률 강화 포인트로 귀결되어 그 역할이 더욱 대두되고 있다. 눈길을 끄는 것은 데이터 전문 속기사 관련 교육, 채용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기관이 한국AI속기사협회가 유일무이하다는 점이다. 이번 채용 대상은 데이터 전사 및 검수를 담당하는 데이터 전문 속기사로 속기자격증 3급 이상(한국AI속기사협회 정회원), 속기 진도 3급 이상(자격증 없어도 지원 가능) 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응시는 인터넷 이메일 접수로 할 수 있다. 한편, 데이터 전문 속기사 관련 정보 및 채용 공고 안내에 대한 무료 상담 서비스가 진행 중이다. 해당 서비스는 협회 홈페이지 접속 후 '무료상담 신청하기'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원문보기 : http://www.gokorea.kr/6944022020. 12. 11 (금)  
        2020-12-12
      • [기사]한국AI속기사협회 멘토링 개최, 국회 속기직 학습 노하우 공개
        한국AI속기사협회는 11월 6일 (금) 오전 11시부터 2시간에 걸쳐 '전국 속기사 멘토링_국회속기사'를 서울 협회 본부에서 개최 했다고 밝혔다.이번 멘토링은 비대면으로 이뤄지는 ‘실시간 LIVE 온라인 멘토링’으로 2020 국회 속기직에 합격한 속기사가 직접 멘토로 참여하여 공부 노하우 및 준비 방법 등 실전 정보를 상세히 안내하며 반응이 매우 뜨거웠다.특히 속기사가 진출할 수 있는 많은 직렬들 중 가장 인기있는 직렬로 손꼽히는 국회 속기사인 만큼 별도의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속기사 꿈나무들의 궁금증을 해결할 기회의 장으로 이목을 집중시켰다.2020년 11월 진행된 국회 속기직 시험의 경우 넷스쿨라이브 수강생이 합격생 중 70%를 차지하는 등 강세를 보여 크게 이슈가 됐다. 이는 한국AI속기사협회 취업지원시스템의 강점을 확인할 수 있는 또 한번의 계기가 되었으며, 이번 멘토링을 통해 속기사 교육 부문 1위 넷스쿨라이브만의 합격 노하우 및 강의 커리큘럼도 전면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한국AI속기사협회에서 진행된 현직속기사 멘토링 행사는 이번 국회속기사를 비롯해 각종 관공서 속기공무원과 교육지원 속기사 등 다양한 분야의 현직속기사들을 직접 초대하여 대화를 나누며 현실적인 정보를 함께 공유하여 수강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지속인 행사를 개최 할 것을 약속하였다.이어 한국AI속기사협회 관계자는 “속기사는 다양한 취업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어 평생 직업을 꿈꾸는 이들에게 인기인 직종”이라며 “본 협회는 서울과 대전, 광주, 부산, 대구 등의 지부에서 속기사 관련 무료 상담 및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어 평생 직업을 꿈꾸는 이들이라면 가까운 지부의 상담만으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출 처   : http://www.nbntv.co.kr/news/articleView.html?idxno=9102842020. 11. 13. (금) 
        2020-1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