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닫기
메인으로

      커뮤니티

      언론보도

      • [기사] 한국AI속기사협회, 15일 현직 속기사 초빙 특별 강연 개최
        (사)한국AI속기사협회가 속기사 직종의 성공 전략을 주제로 한 현직 속기사 초빙 특별 강연을 개최한다.협회에 따르면 오는 11월 15일(화) 오전 10시부터 낮 12시까지 서울 송파구 신천동 소재 'SKY31 CONVENTION' 시그니엘 31층에서 예비 속기사 및 속기 관심자를 대상으로 특별 강연을 진행한다.이번 강연은 경찰 속기사 10년 베테랑인 장정훈 속기사(대구 경찰센터), 박솔지 속기사가 게스트로 참여한다. 이들은 이번 강연 무대에 올라 속기사를 결심한 이유, 속기사로 성공하는 다양한 방법 및 노하우 등을 전수하는데 주력한다는 계획이다.먼저 오전 10시부터 1시간 동안 장정훈 속기사 주도 아래 '10년차 경찰속기사에게서 듣는다'란 주제의 강연이 전개된다. 이어 오전 11시부터 1시간 동안 박솔지 속기사가 무대에 오르며 '내가 속기사를 결심한 이유'란 주제로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특히 박솔지 속기사는 속기사란 어떤 직종인지, 스스로 속기사를 결심한 이유가 무엇인지, 속기 공부 노하우 및 극복 방법은 어떤 것이 있는지 청중에게 솔직담백한 이야기를 전한다는 각오다. 또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참가자들과 편안하게 소통할 예정이다.협회 관계자는 "이번 강연을 통해 예비 속기사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속기사들이 원하는 다양한 정보를 수집하여 제공하고 나아가 성공적으로 취업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출처 : 인터뷰365 - 대한민국 인터넷대상 최우수상 (http://www.interview365.com/news/articleView.html?idxno=103874)2022.11.14(월) 
        2022-11-14
      • [기사] 한국AI속기사협회, 27일 '장애인 미디어 축제 견학 체험' 행사 개최
        (사)한국AI속기사협회는 지난 27일 소리자바 속기사들을 위한 '2022 장애인 미디어 축제 견학 체험'을 진행했다고 밝혔다.10월 27, 28일 양일간 진행된 ‘2022 장애인 미디어 축제’는 ‘다행, 다시 찾은 일상, 장벽 없는 행복을 위해’라는 슬로건 아래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모두 즐길 수 있는 미디어 축제다. 장애인이 일상 생활에서 겪는 차별을 해소하고 비장애인의 장애 인식 개선을 위해 마련됐다.한국AI속기사협회는 소리자바 회원들을 대상으로 ‘장애인 미디어 축제 견학 체험’을 진행했다. 견학 체험은 ▷개막식 행사 관람 ▷장애인 방송 체험 ▷속기사가 제작하는 배리어 프리 영화 시청 ▷취업 상담 및 질의 응답 시간 등으로 구성되었다.장애인 방송 체험 부스에서는 소리자바의 수어 아바타 ‘리나’와 음성-자막 변환 어플리케이션 ‘이어줌’을 선보였다. ‘이어줌’은 청각장애인이 모바일 환경에서도 불편함 없이 미디어 컨텐츠를 볼 수 있도록 개발된 앱이다. 체험객들은 ‘이어줌’ 서비스를 직접 이용해보며 자막-수어 방송 시스템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영화의 전당 시네마테크에서는 영화 브로커(감독 고레에다 히로카즈) 배리어 프리 버전 관람 시간이 마련되었다. 배리어 프리 영화란 시각 장애인을 위한 화면 해설과 청각 장애인을 위한 자막을 제공해 장애인들도 불편함 없이 영화를 즐길 수 있는 영화다. 체험객들은 배리어 프리 영화를 관람하며 배리어 프리 자막을 만드는 라이브 콘텐츠 속기사들의 업무를 엿볼 수 있었다.한국AI속기사협회 관계자는 “이번 축제 견학 체험을 통해 소리자바 회원들에게 배리어 프리를 경험해보는 시간을 제공할 수 있어 뜻깊었다”며 “기존 TV프로그램 자막 방송과 더불어 유튜브, 라이브커머스 등 다양한 K-콘텐츠의 자막 제작을 담당하는 라이브 콘텐츠 속기사의 귀중한 역할을 토대로 국내 배리어 프리 활동이 더욱 활성화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출처 : IT비즈뉴스(ITBizNews)(https://www.itbiznews.com)2022.10.28(금) 
        2022-11-01
      • [기사] 평생보장 전문직, 속기사…무료 교육 웨비나 28일 진행
        (사)한국AI속기사협회는 28일 금요일 저녁 7시부터 50분 동안 ‘속기사 교육 맛보기’ 웨비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속기사 교육 맛보기’ 웨비나를 통해 신청자들은 속기사 자격증 취득 과정 및 속기사 취업 과정을 미리 파악해볼 수 있다.주요 교육 내용은 ▲속기사의 정의 ▲속기키보드 시연 ▲일반키보드와 속기키보드 비교 ▲속기사 자격증 취득 기간 및 취업 과정 ▲질의응답 등이다이번 웨비나는 속기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싶지만 시작부터 막막한 이들, 속기사 교육 과정을 간접적으로 체험해보고 싶은 이들을 위해 기획되었다. 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을 통해 진행되어 시간, 장소 걱정 없이 배우는 온라인 화상 강의 형태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교육 참가는 이벤터스(Event Us) 홈페이지 접속 후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신청 기간은 10월 6일부터 28일까지다.한편, 협회는 참가자 대상으로 강의 후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네이버 카페 및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의 채널에 강의 사진과 더불어 #속기 #속기사 등 지정된 해시태그와 함께 후기를 업로드하면 된다.후기 업로드 후 협회에 인증샷을 제출하면 커피 쿠폰을 100% 지급받을 수 있다.협회 관계자는 "나이, 학력, 성별 제한 없이 자격증 하나로 속기사 취업에 성공할 수 있는 방법 등을 공개하는 기회의 장으로 다가갈 것"이라며 "속기사 자격증 취득 및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출처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http://www.kihoilbo.co.kr)2022.10.24(월) 
        2022-10-24
      • [기사] 한국AI속기사협회, 취업 지원 속기직 공무원 모의면접 진행
        (사)한국AI속기사협회(이하 협회)는 속기사 취업 지원 활동의 일환으로 지난 10월 18일 속기직 공무원 모의면접을 진행했다고 밝혔다.협회에 따르면 예비 속기사들의 취업 증진을 위해 멘토링 초빙 강의, 라이브 콘텐츠 속기사 연수, 인공지능(AI) 데이터 전문 속기 자격 시험 실무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이번 모의면접은 속기사 취업을 장려하기 위한 협회의 인력 양성 및 지원 정기 프로그램이다. 이번 모의면접은 국회 속기직 필기 및 실기 합격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화상 회의 플랫폼 줌(ZOOM) 어플을 활용해 비대면 형태로 이뤄졌다. 특히 면접관 3명이 참가자 1명에 대해 면접을 시행하는 개인 별 맞춤형 코칭 포맷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협회 관계자는 "속기 직렬의 직무를 이해하고 다양한 면접 상황을 제시하며 실전을 방불케 하는 과정이 전개됐다는 평가가 주를 이뤘다. 여기에 공직 가치관 등의 질문도 이어져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다는 평가다. 이와 함께 속기사 면접을 별도로 준비할 수 있도록 예상 질문과 면접 노하우 등이 담긴 핵심 자료집도 제공했다. 협회는 이와 같은 모의면접 취업 프로그램을 기관별 채용 일정에 맞춰 수시로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이어 "맞춤형 취업 프로그램을 지원해 취업률을 높이고 속기사 직종의 이점을 알리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또한 속기사 직종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지원사업을 지속 추진하여 양질의 인재를 발굴하는데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덧붙였다.한편, 한국AI속기사협회는 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속기사 취업 과정에 대한 온•오프라인 상담을 지원하고 있다.출처 : 인터뷰365 - 대한민국 인터넷대상 최우수상 (http://www.interview365.com/news/articleView.html?idxno=103612)2022.10.19 (수) 
        2022-10-19
      • [기사] 한국AI속기사협회, 라이브콘텐츠속기사 원데이 클래스 개최
        한국AI속기사협회가 TV 방송, OTT, 유튜브 등의 라이브 스트리밍 자막을 제작하는 ‘라이브콘텐츠속기사’를 설명하기 위한 행사를 개최한다. 한국AI속기사협회는 오는 21일 원격 실시간 자막 송출 프로그램인 ‘웹포스’와 라이브콘텐츠속기사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원데이 클래스를 무료로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협회는 원데이 클래스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웹포스 프로그램과 현직 라이브콘텐츠속기사 실무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주요 내용은 △ 웹포스 설명 △ 웹포스 교육 및 시연 △현직 라이브콘텐츠속기사와의 질의응답 등으로 구성됐다.이번 행사를 통해 처음으로 공개 시연되는 <웹포스>는 원격 라이브 스트리밍 자막을 제작하고 송출하는 프로그램이다. 업무 특성상 무조건 자막방송센터로 출근을 해야만 가능했던 자막 작업을 언제 어디서나 실시간으로 할 수 있다는 점에서 비대면 근무를 희망하는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킨 바 있다.한국AI속기사협회 관계자는 “이번 원데이 클래스는 생소할 수 있는 라이브콘텐츠속기사와 웹포스 프로그램을 대중과 속기사 준비생들에게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유익한 속기사 컨텐츠로 대중들에게 다가가겠다”고 말했다.출처 : 더퍼스트미디어(http://www.thefirstmedia.net)2022.10.18 (화) 
        2022-10-18
      • [기사] 한국AI속기사협회, 10속사무소 대표 ‘손효진 속기사’ 웨비나 성료
        손효진 속기사의 웨비나 강연은 속기사 창업 관련 스토리 형태의 총 다섯 가지 파트로 전개된 것이 특징이다. △ '창업이 나를 부를 때' △’'전업주부의 창업 도전기' △ '잘 할 수 있는 것과 잘 하는 것은 다르다' △ '창업 후 직장 연봉 한 달 안에 벌기' △‘속기사에게 인공지능은 거들 뿐!’ 등 다양한 주제로 속기사 강점 및 속기사무소 창업 효과를 조명했다.협회 관계자는 "이번 강연은 많은 이들이 속기사 직종의 긍정적인 미래 비전을 깨닫는 기회의 장이 되었다”며, “협회를 통해 진행하는 ‘무료 상담 및 교육’ 외에도 다양한 행사를 지속적으로 개최하여 유익한 정보를 담은 컨텐츠로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22-09-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