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닫기
메인으로

      커뮤니티

      언론보도

      [기사] 경찰청 수사전문 속기사 비대면 정기교육 실시

      관리자 2021-06-21 19522




      경찰청 수사 전문 속기사 비대면 온라인 정기 교육이 성료했다. 

      이번 정기 교육은 경찰청 속기사들을 대상으로 외상후 스트레스장애(PTSD)에 대한
      상세 정보 및 예방, 치료, 관리 등의 노하우를 제공하는 것이 핵심이다.

      경찰청 수사 전문 속기사는 성폭력 사건을 담당하는 해바라기센터의 조서 작성을 주로 담당하는 직종이다.
      특히 조사자 및 피의자, 참고인 등 여러 사람이 불규칙한 속도로 대화하는 진술 내용을 영상으로 전송 받아 실시간 속기해야 한다.

      또 조사 종료 후 30분 내에 속기록을 제출해야 하는 등 속기사의 빠른 대처로 정확하게 기록하는 것이 필수다.
      무엇보다 자바포스 속기용 키보드와 같이 디지털문자인식, 타임머신 기능 등을 이용한 실시간 속기가 가능해야 한다.

      실제 경찰청에 근무하는 속기사는 실시간 속기가 가능한 한국AI속기사협회 정회원만으로 구성되는 등
      속기 분야 내 변화가 빠르게 이뤄지고 있다. 따라서 속기사를 희망한다면 시작 단계에서 주의가 요구된다.

      협회 관계자는 "해바라기센터는 효율적인 조사 환경을 위해 매년 조사 센터를 늘려 더 많은 인력을 필요로 하고 있는 만큼
      실력 있는 속기사들의 취업 분야로 관심이 뜨거운 만큼 예비 속기사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며 지원을 독려했다.

      원문보기 :  https://bit.ly/3dgu4Ef                        2021. 06. 15(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