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닫기
메인으로

      커뮤니티

      언론보도

      [기사] "예비속기사 자격증無" 데이터전문속기사 채용에 눈길

      관리자 2021-07-16 19596



      4차 산업혁명이 본격 도래함에 따라 데이터전문속기사 취업의 미래 가치를 주목하는 취업준비생 사례가 늘고 있다. 데이터전문속기사는 인공지능(AI) 관련 학습 데이터를 양산하고 나아가 이를 현장에 구축하는 업무를 담당하는 속기 직종이다. AI학습에 필요한 텍스트 데이터를 수집, 검수하고 나아가 분류 및 가공 업무 등을 담당함에 따라 4차 산업혁명의 중추적 역할을 맡을 것으로 점쳐지고 있다.

      데이터전문속기사가 취준생들로부터 더욱 주목받는 이유는 자격증 없이 속기사로 취업할 수 있다는 점 때문이다. 한국AI속기사협회에 따르면 데이터전문속기사 채용이 급격하게 확대되면서 속기사 인력난이

      가중되고 있다. 이에 한국AI속기사협회는 실무교육을 통해 자격증이 없어도 바로 데이터전문속기사로 취업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실제로 6월 채용 인원 중 절반 이상이 자격증 없이 한국AI속기사협회 주도 아래 전문 실무교육을 받은 후 정규직 채용으로 실무에 투입되고 있다. 이러한 데이터 전문 속기사는 정규직, 프리랜서로 구성되어 전문

      정규직을 원하는 이들, 전문 프리랜서를 원하는 이들 누구에게나 적합하다.

      한국AI속기사협회는 전체적인 속기사 취업분야에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자격증이 없더라도 그에 준하는 실력을 갖춘 회원들에게 맞춤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속기자격증이 없어도 3급 정도의 실력을 갖춘 회원이라면 누구나 교육을 신청할 수 있다. 특히 일회성이 아닌 교육이수 후 전문 속기사로 지속적인 교육 및 취업 관리를 받을 수 있다.

      협회 관계자는 "데이터전문속기사는 올해 상반기 기준 매월 채용공고로 300명 이상 채용이 이뤄질 정도로 활성화된 상태"라며 "특히 7월과 8월 지속적으로 채용공고가 추가로 이뤄질 예정이기 때문에 취업준비생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아울러 협회는 전국에 위치한 협회 서울(강남, 남부), 대전, 광주, 부산, 대구지부를 통해 데이터 전문 속기사 직종 관련 상세 정보 및 취업 관련 무료 상담, 체험 등을 선보이고 있다. 해당 서비스는 협회 홈페이지

      접속 후 ‘무료상담 신청하기’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추가 모집 공고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협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원문보기  : 잡포스트(JOBPOST)(http://www.job-post.co.kr)                                                                 2021. 07. 14(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