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닫기
메인으로

      커뮤니티

      언론보도

      [기사] 한국AI속기사협회, 경찰청 수사 전문 속기사 비대면 정기교육 실시

      관리자 2021-12-02 19449



      한국AI속기사협회(이하 협회)는 최근 개최된 '경찰청 수사 전문 속기사 비대면 정기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정기교육은 상담심리 전문가를 초빙하여 현직 경찰청 속기사들을 대상으로 실시되었으며 직장 내 스트레스에 대한 정보 및 예방, 치료, 관리 등 문제 별 대처방안에 대한 내용을 주제로 진행됐다.

      경찰청 수사 전문 속기사란 성폭력 사건 전담 기관인 해바라기센터의 조서 작성을 수행하는 직종을 말한다. 또한 조사자, 피의자, 참고인 등 여러 사람이 불규칙한 속도로 대화하는 진술 내용을 영상으로 전송 받아 실시간 속기하는 것이 업무 특징이다.

      특히, 조사 종료 후 30분 내에 속기록을 제출해야 하는 업무 특성 상 정확성, 신속성 등이 요구된다. 따라서 디지털문자인식, 타임머신 기능 등이 탑재된 자바포스 속기용 키보드 사용이 필수적이다. 실제로 경찰청 수사 전문 속기사는 원활한 업무 진행을 위해 자바포스 키보드를 사용 중인 협회 정회원 만을 대상으로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AI속기사협회 관계자는 “경찰청 해바라기센터는 쾌적하고 효율적인 근무 환경을 위해 수사 전문 속기사를 대상으로 매년 정기적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아울러 조사 센터를 확장해 더 많은 인력을 충원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이에 따라 해당 직무 취업에 관심을 지닌 수많은 속기사들로부터 관련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고 전했다.

      출처 : 잡포스트(JOBPOST)(http://www.job-post.co.kr)


      2021. 12. 01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