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주목할 직업, 전사 데이터 구축 위한 속기사 채용 공고
속기사 준비생들에게 새로운 채용 분야인 전사 데이터 구축을 위한 속기사 채용을 알려 주목받고 있다. 최근 대기업 및 금융업계 중심으로 속기사의
전사 데이터 업무 수요가 급증한 가운데 이에 따른 맞춤형 인재를 채용하기 위함이다.
여기서 말하는 전사 작업이란 음성 데이터 등을 텍스트 형태로 변환하는 일처리를 말한다. 속기사는 사람의 발언 속도에 따라 음성 정확하고 빠르게 기록하는 종사자를 일컫는다. 특히 속기는 이해력과 청각, 순발력, 기억력, 타자 속도, 손 재능 등이 모두 뒷받침돼야 하는 정밀 작업으로 알려져 있다.
속기사를 희망하는 준비생들은 자격증 미 취득자 또는 투잡을 희망하는 자, 프리랜서 등을 대상으로 전사 데이터 구축을 위한 속기사를 모집하기 취업에 유리하다. 전사 작업 및 속기 경력을 갖춘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는 가운데 TranscriberAG 사용 가능한 자, 자막방송 연수 이수자, 한국AI속기사협회 실무교육 이수자라면 채용 과정 중 우대를 받는다.
근무지는 서울이며 상시채용한다. 인터넷 메일 접수로 지원 가능한 가운데 채용 마감 때까지 모집이 이어진다. 합격자 발표는 개별 연락을 통해 이뤄진다.
한국AI속기사협회 관계자는 "국회를 비롯해 대기업, 금융권, 인공지능 학습 등을 중심으로 속기사의 업무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도 높아진 가운데 인공지능으로도 대체할 수 없는 직무 수행의 중요도가 부각되면서 수요 및 공급 활성화로 이어지고 있는 추세"라며 "자격증이 없어도 투잡을 영위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므로 전사 데이터 업무 수행이 가능한 속기 인재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원문보기 : http://www.kcost.org/k-board/press.php?action=read&idx=14408&page=1&keyword=2020. 05. 28(목)
2020-05-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