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닫기
메인으로

      커뮤니티

      언론보도

      • [기사]'속기사 자격증 하나로 승부를 걸어봐' 웨비나 참가 신청 접수
        '(주)한국AI속기사협회'가 속기사 및 속기사무소 창업의 미래 비전을 설명하는 웨비나를 개최한다.협회에 따르면 이번 웨비나는 '자격증 하나로 승부를 걸어봐'라는 주제로 오는 9월 22일 목요일 오후 7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할 경우 9월 5일부터 이벤트 테크 스타트업 이벤터스 웹사이트에서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속기사란 법원, 의회, 국회, 검찰청, 위원회 등 속기공무원부터 자막방송, 교육속기, 재택 프리랜서, 데이터전문속기, 속기사무소 창업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기록 전문가를 말한다.이번 웨비나는 제2의 인생을 시작하고 싶지만 막막한 상황에 놓여 있는 경우, 나만의 전문 기술로 창업을 꿈꾸는 경우, 속기사라는 직업에 관심 있는 경우 등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첫 번째 파트는 '창업이 나를 부를 때'라는 타이틀로 속기사무소 창업 전 상황을 집중 조명하는 것이 핵심이다. 두 번째 파트는 남편과 마트에서 이혼도장 찍던 날, 아이가 성장하며 내 소득을 궁금해 할 때 등의 에피소드를 공개하며 속기사무소 창업 과정을 상세히 소개하는 것이 특징이다.세 번째 파트는 창업 후의 이야기를 다루며, 네 번째 파트에서는 '창업 후 직장 연봉 한 달 안에 벌기'라는 주제로 속기사무소 창업의 성공 요소를 짚어본다.이처럼, 웨비나는 직장인, 경력이 단절된 전업 주부 등의 상황에 초점을 맞춰 총 4개의 파트로 전개될 예정이다.한국AI속기사협회 관계자는 “속기사는 다양한 취업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어 평생 직업을 꿈꾸는 이들에게 인기인 직종”이라며 “본 협회는 서울과 대전, 광주, 부산, 대구 등의 지부에서 속기사 관련 무료 상담 및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어 평생 직업을 꿈꾸는 이들이라면 가까운 지부의 상담만으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한편, 속기사 직종 및 해당 행사 관련 문의는 한국AI속기사협회 공식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가능하다. 참가 신청을 완료할 경우 행사 당일 참여 링크 문자메시지를 발송 받을 수 있다.원문보기 :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 이투뉴스(http://www.e2news.com)2022. 09. 06(화) 
        2022-09-08
      • [기사] 2022년 속기사 국가자격증 한글속기 하반기 시험 실시
        2022년 한글속기 하반기 국가자격시험이 오는 17일 실시된다.한글속기 국가자격시험은 매년 3월과 9월 두 차례에 걸쳐 시행된다. 성별, 나이, 학력 등의 자격 제한 없이 누구나 응시할 수 있다.시험과목은 △1급 △2급 △3급 총 3개 등급으로 낭독 분량에 따라 구분되어 있으며, 연설체와 논설체 두 과목에서 정확도 90% 이상을 획득하면 합격이다.한글속기 자격을 취득한 사람은 곧바로 속기사로 활동할 수 있다. 의회와 국회를 제외하고는 필기 시험 없이 서류와 면접만으로 6-9급 공무원 취업이 가능하다. 또한, 경찰청, 방송국, 대학교, 데이터전문속기사, 속기사무소 창업, 프리랜서 등 다양한 분야로 진출할 수 있다.눈 앞으로 다가온 한글속기 시험에 대비하여 속기교육기관 넷스쿨라이브는 시험대비반을 운영하며 막바지 강의에 열을 올리고 있다. 넷스쿨라이브는 2004년부터 속기 온라인 교육 서비스를 시작하며 학생 수준에 따른 맞춤형 교육과 강사와 학생 양방향 실시간 소통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원문보기 : 시사매거진(https://www.sisamagazine.co.kr)2022. 09. 06 (화) 
        2022-09-08
      • [기사] 한국AI속기사협회, AI데이터전문속기 프리랜서 오프라인 교육 실시
        한국AI속기사협회는 AI데이터전문속기 재택 프리랜서를 대상으로 오프라인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오프라인 교육은 지난 달 협회에서 실시한 데이터전문속기사 600명 대규모 채용에서 1차 선발된 인원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교육 내용은 싱크 작업, 정제 프로그램 및 전사 툴 실습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선발된 인원들은 오프라인 교육 수강 후 곧바로 실무에 투입된다.데이터전문속기사는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를 제공하고 구축하는 일을 담당하는 직업이다. 드라마, 예능, 회의록, 콜센터 등 다양한 분야의 음성 파일에 대해 필요한 텍스트 데이터를 수집하고 자체 분류 및 가공하는 업무를 수행한다.단기간 많은 수의 속기사를 필요로 하는 최근 속기 채용 분위기와 맞물려 속기공부를 시작한 예비속기사라면 자격증이 없더라도 일정 실력 이상이라면 지원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재택근무가 가능한 프리랜서 형태로 근무한다는 점에서 시간이나 지역에 구애받지 않고 업무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한국AI속기사협회 관계자는 “이번 오프라인 교육은 데이터전문속기사 지망생들이 꿈을 향해 한발짝 더 다가갈 수 있는 좋은 경험이 될 것”이라며 “단순히 교육 뿐만 아니라 추후 실무에 투입되어서도 데이터 전문가로서의 역량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협회가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출처 : IT비즈뉴스(ITBizNews)(https://www.itbiznews.com)
        2022-08-12
      • [기사]AI데이터전문속기사, 2022년 하반기 대규모 채용… 600명 모집
        한국AI속기사협회가 AI데이터전문속기사 대규모 채용을 진행한다고 7일 발표했다.협회는 이번 채용을 통해 총 600명의 AI데이터전문속기사를 모집한다. 한글속기 자격증을 소지하지 않아도 지원할 수 있으며, 협회 자막연수 또는 실무교육 이수자, AI데이터전문속기 자격증 보유자의 경우 우대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선발된 인원은 전원 재택근무 형태로 진행되며 데이터 전사 및 검수 업무를 담당한다.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 ▲면접 ▲최종합격 순으로 진행되며, 전형 별 합격자는 개별 통보된다.AI데이터전문속기사는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를 제공하고 구축하는 업무를 주로 수행하는 직업이다. 드라마, 예능, 회의록, 콜센터 등 다양한 분야의 음성 파일에 대해 필요한 텍스트 데이터를 수집하고 자체 분류 및 가공하는 업무를 담당한다.최근 AI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학습용 데이터 수요도 증가하면서 해당 업무를 수행하는 AI데이터전문속기사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 지난해까지 무려 700명 이상의 대규모 인원이 채용되었으며, 올해는 AI데이터전문속기 자격시험이 신설되기도 했다.한국AI속기사협회 관계자는 “AI데이터전문속기 자격증을 보유한 속기사의 경우 이번 대규모 채용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협회는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속기사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지속적으로 근무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한편, 이번 AI데이터전문속기사 채용의 원서 접수는 인터넷 메일로 진행되며, 해당 채용 공고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AI속기사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된다.출처 : 더퍼스트미디어(http://www.thefirstmedia.net)2022. 07. 07(목)  
        2022-07-11
      • [기사]2022년 수사속기 시험 오는 18일 실시
        한국AI속기사협회(이하 협회)는 2022년 수사속기 자격검정 시험이 오는 18일에 실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시험은 전국적으로 온라인을 통해 비대면으로 시행된다. 원활한 시험을 위해 사전 오리엔테이션이 지난 10일 이루어졌다.협회에서 주관하는 수사속기시험은 조사자와 피의자, 참고인 등 여러 사람이 불규칙한 속도도 대화하는 진술내용을 영상으로 전송 받아 실시간 녹취록 작성 능력을 평가한다.필기 없이 실기전형으로만 이루어져 있으며, 합격기준은 정확도 1급 98% 2급 97%, 3급 95% 이상이다. 한글속기 국가자격증 시험과 달리 띄어쓰기 및 대화자 구분 등을 합격 기준으로 더욱 세밀하고 정확한 기록을 요구한다.특히 수사속기 시험문제는 실제 현장에서 조서를 작성하는 것과 같은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로 인해 경찰청, 검찰 등 수사기관 속기사로 취업을 희망하는 예비속기사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협회 관계자는 “수사기관에 취업을 희망하는 예비속기사들을 포함해 전국적으로 많은 접수가 이루어졌다”며, “해당 시험을 통해 더욱 전문성 있는 속기사로 인정받아 원하는 취업처에 합격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한편, 금번 치러지는 2022년 상반기 국가자격증 한글속기 시험 합격 여부는 오는 7월 발표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AI속기사협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출처 : 잡포스트(JOBPOST)(http://www.job-post.co.kr) 2022. 06.17(금) 
        2022-06-18
      • [기사] 한국AI속기사협회, 라이브 콘텐츠 속기사 연수생 첫 모집
        한국AI속기사협회가 라이브 콘텐츠 속기사 연수생 모집을 13일 알렸다.라이브 콘텐츠 속기사는 TV프로그램, 유튜브, 라이브커머스, OTT 등 다양한 K-콘텐츠의 자막을 제작하는 일을 담당한다.무엇보다 자유롭게 콘텐츠 선택이 가능한 것이 큰 특징이다. TV, 유튜브와 같은 채널은 물론 예능, 뉴스, 드라마, 스포츠 등 다양한 프로그램까지 직접 선택해 작업이 가능하다.또한 프리랜서로 자유롭게 근무 시간과 분량을 설정할 수 있어 아침, 새벽 등 원하는 타임에 작업이 가능하다. 이로 인해 N잡을 희망하는 기존 프리랜서들의 취업처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아울러 전면 재택근무로 진행될 예정으로 기존 자막방송 속기사는 물론 취업을 준비하는예비 속기사들도 관심을 보이고 있다. 특히, 주부 등 유동적인 근무를 원하는 속기사의 경우 기회의 장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한국AI속기사협회 관계자는 “라이브 콘텐츠 속기사는 기존 TV프로그램 자막방송을 넘어 유튜브, 라이브커머스 등 다양한 K-콘텐츠의 자막 제작을 담당하는 귀중한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협회는 속기사들의 근무환경 개선 및 양질의 취업처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한편 연수생 모집은 13일부터 23일까지 진행된다.원문보기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 이투뉴스(http://www.e2news.com)2022. 06. 13(월) 
        2022-06-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