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닫기
메인으로

      커뮤니티

      언론보도

      [기사]2022년 수사속기 시험 오는 18일 실시

      관리자 2022-06-18 19605



      한국AI속기사협회(이하 협회)는 2022년 수사속기 자격검정 시험이 오는 18일에 실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시험은 전국적으로 온라인을 통해 비대면으로 시행된다. 원활한 시험을 위해 사전 오리엔테이션이 지난 10일 이루어졌다.

      협회에서 주관하는 수사속기시험은 조사자와 피의자, 참고인 등 여러 사람이 불규칙한 속도도 대화하는 진술내용을 영상으로 전송 받아 실시간 녹취록 작성 능력을 평가한다.


      필기 없이 실기전형으로만 이루어져 있으며, 합격기준은 정확도 1급 98% 2급 97%, 3급 95% 이상이다. 한글속기 국가자격증 시험과 달리 띄어쓰기 및 대화자 구분 등을 합격 기준으로 더욱 세밀하고 정확한 기록을 요구한다.

      특히 수사속기 시험문제는 실제 현장에서 조서를 작성하는 것과 같은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로 인해 경찰청, 검찰 등 수사기관 속기사로 취업을 희망하는 예비속기사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

      협회 관계자는 “수사기관에 취업을 희망하는 예비속기사들을 포함해 전국적으로 많은 접수가 이루어졌다”며, “해당 시험을 통해 더욱 전문성 있는 속기사로 인정받아 원하는 취업처에 합격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금번 치러지는 2022년 상반기 국가자격증 한글속기 시험 합격 여부는 오는 7월 발표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AI속기사협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처 : 잡포스트(JOBPOST)(http://www.job-post.co.kr) 


      2022. 06.17(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