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닫기
메인으로

      커뮤니티

      언론보도

      [기사] 한국AI속기사협회, 취업 지원 속기직 공무원 모의면접 진행

      관리자 2022-10-19 355



      (사)한국AI속기사협회(이하 협회)는 속기사 취업 지원 활동의 일환으로 지난 10월 18일 속기직 공무원 모의면접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협회에 따르면 예비 속기사들의 취업 증진을 위해 멘토링 초빙 강의, 라이브 콘텐츠 속기사 연수, 인공지능(AI) 데이터 전문 속기 자격 시험 실무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이번 모의면접은 속기사 취업을 장려하기 위한 협회의 인력 양성 및 지원 정기 프로그램이다. 

      이번 모의면접은 국회 속기직 필기 및 실기 합격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화상 회의 플랫폼 줌(ZOOM) 어플을 활용해 비대면 형태로 이뤄졌다. 특히 면접관 3명이 참가자 1명에 대해 면접을 시행하는 개인 별 맞춤형 코칭 포맷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협회 관계자는 "속기 직렬의 직무를 이해하고 다양한 면접 상황을 제시하며 실전을 방불케 하는 과정이 전개됐다는 평가가 주를 이뤘다. 여기에 공직 가치관 등의 질문도 이어져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다는 평가다. 이와 함께 속기사 면접을 별도로 준비할 수 있도록 예상 질문과 면접 노하우 등이 담긴 핵심 자료집도 제공했다. 협회는 이와 같은 모의면접 취업 프로그램을 기관별 채용 일정에 맞춰 수시로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맞춤형 취업 프로그램을 지원해 취업률을 높이고 속기사 직종의 이점을 알리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또한 속기사 직종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지원사업을 지속 추진하여 양질의 인재를 발굴하는데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한국AI속기사협회는 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속기사 취업 과정에 대한 온•오프라인 상담을 지원하고 있다.

      출처 : 인터뷰365 - 대한민국 인터넷대상 최우수상 (http://www.interview365.com/news/articleView.html?idxno=103612)



      2022.10.19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