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닫기
메인으로

      커뮤니티

      언론보도

      • [기사] “초심을 되새겨요” 넷스쿨라이브 속기사 멘토링&한강데이트
        국내 최초로 속기사 화상교육을 도입한 속기전문기업 소리자바 넷스쿨 라이브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속기 선생님과 함께하는 한강데이트’를 진행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지난 5월 17일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는 수강생과 속기선생님이 한자리에 모여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화창한 날씨 속에 넷스쿨 라이브 선생님들과 회원 20여명이 함께한 이번 행사는 자전거 데이트, 속기퀴즈게임, 레크레이션, 취업 및 학습이야기 등 다채롭게 진행됐다.   행사를 주관한 박정웅 강사는 “넷스쿨 라이브에서는 속기교육뿐만 아니라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수강생들의 진로상담, 미래설계까지 함께 돕고자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도 자격증 취득을 위한 체계적인 커리큘럼 관리뿐만 아니라 학생들과 직접 만나 이야기할 수 있는 기회를 통해 멘토 역할을 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회원은 “시험이 끝나고 스트레스로 마음이 무거웠는데, 이렇게 야외에서 바람도 쐬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몸과 마음이 한결 가벼워진 것 같다. 속기공부를 하고 있는 다른 사람들과도 친해질 수 있어 좋은 기회가 됐고 무료 수강권도 얻어 좋은 기분으로 돌아갈 수 있을 것 같다.” 며 소감을 밝혔다.   소리자바 넷스쿨 라이브는 2010년부터 올해까지 가장 많은 속기사 국가자격증 취득자를 배출하고 있다. 특히 시험대비반 수강생의 약 80%가 합격하는 등 체계적이고 우수한 커리큘럼과 회원관리로 속기교육의 명가로 인정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사)한국디지털영상속기협회와 연계한 취업 실무교육, 속기사 멘토링, 속기사 직업체험 등 다양한 교육과 연수로 교육뿐만 아니라 취업의 방향도 함께 제시하고 있어 수강생들의 높은 만족도로 이어지고 있다.   하지만 아직까지도 속기사에 대한 정확한 이해 없이 온라인상에서 떠도는 속기학원이나 속기키보드에 대한 소문만으로 잘못된 정보를 접할 수 있으므로 주의가 요망된다. 속기공무원 및 자막방송 속기사로 취업이 가능한 속기사에 대한 정확한 정보 확인을 위해서는 서울, 대전, 대구, 광주, 부산 등 전국에 위치한 (사)한국디지털영상속기협회를 통해 알아볼 것을 권했다.
        2017-05-26
      • [기사] 대전 속기사협회, 각본 속기를 직접 체험해보는 영화관람 이벤트 실시
        (사)한국디지털영상속기협회 지방연합지부는 지난 5월 18일 CGV대전에서 협회 회원들과 함께 배리어프리 영화 관람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올 초 서울과 대구, 광주에 이어 대전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소리자바 각본 전문 속기사가 자막 제작한 영화 ‘임금님의 사건수첩’을 관람했다. 영화를 관람하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장벽을 허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고 협회 측은 밝혔다.   속기협회 윤영 팀장은 “속기사는 속기공무원이 아니더라도 TV자막방송이나 영화, 드라마 자막 제작을 담당하는 분야로 확대되고 있다. 지방에서도 이런 이벤트와 행사를 통해 속기사 업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진로에 대한 시야를 넓힐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며 행사의 뜻을 밝혔다.   ‘배리어프리 영화’란 한국어 자막과 화면해설이 입혀진 영화로 소리와 자막으로 누구나 보고 느낄 수 있는 영화다. 특히 한글자막은 대사 외에 비언어적인 웃음, 울음, 숨소리 등의 감정표현과 배경음악, 효과음 등 이해를 돕기 위해 모든 상황을 문자로 표기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내용을 완벽히 이해하고 세밀하게 표현해야 하므로 단순히 소리만을 쫓는 음성인식으로는 불가능하다. 따라서 속기자격증을 가진 전문 속기사들이 자막 제작을 담당하게 된다.   행사에 참여한 한 회원은 “영화를 관람하면서 자막이나 화면해설의 중요성을 확실히 깨달았고, 눈에 보이지 않는 곳에서 장애인을 위해 보람된 일을 하는 속기사라는 직업에 더 매력을 느끼게 된 것 같다. 며 의견을 밝혔다.   현재 속기사에 대한 정확한 이해 없이 온라인상에서 떠도는 속기학원이나 속기장비에 대한 소문만으로 잘못된 정보를 접하고 도전하고자 하는 자들이 늘고 있어 주의가 요망된다.   이에한국디지털영상속기협회에서는 서울, 대전, 대구, 광주, 부산에 위치한 협회지부를 방문해 속기키보드를 직접 체험해보고, 속기사전망, 속기사월급 등 자세한 정보를 확인해볼 것을 권하고 있다. 
        2017-05-19
      • [기사] 속기사협회, 장애 없는 영화 배리어프리 관람하러 오세요.
        디지털영상속기의 저변확대와 속기사 양성에 앞장서고 있는 한국디지털영상속기협회는 5월에 대전과 부산에서 배리어프리 영화 관람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올 초 대구, 광주, 서울에서 배리어프리 영화 이벤트를 진행하여 속기사 지망생들의 큰 호응을 얻은바 있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속기협회 부산경남지부 박한주 팀장은 “소리자바 각본 속기사가 한글자막을 제작한 배리어프리 영화를 보며 속기사의 다양한 직업을 직접 경험해보고 영화도 보는 즐거운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배리어프리 영화’란 청각장애인용 한국어 자막과 시각장애인용 화면해설이 입혀진 영화로 소리와 자막으로 누구나 보고 느낄 수 있는 영화다. 한글자막은 영화의 모든 세세한 사항을 자막으로 표현해야 하기 때문에 영상의 내용을 완벽히 이해하면서도 세밀하게 표현 할 수 있는 전문성이 요구된다.   이처럼 속기사는 세밀한 기록과 전문성을 요구하는 직업이기 때문에 한글속기 국가기술자격증을 통해 자격을 인정받을 수 있다. 속기시험의 경우 속기장비를 이용해 실기시험만으로 평가하므로 학력, 경력, 나이와 같은 외부요소에 관계없이 누구나 도전해 볼 수 있어 관심을 모으는 분야다.   최근 경력단절 여성에게 딱 맞는 직업으로 직업 전문가들이 속기사를 추천한 바 있다. 또한 전국 법원, 검찰, 의회, 국회 등 여러 관공서로 진출 할 수 있는 속기공무원에 대한 관심도 높다. 뿐만 아니라 교육속기, 자막방송속기 등 취업분야도 다양해 자격증으로 취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이라면 도전해볼만한 직업으로 인정받고 있다.   특히, 오랜 수정시간이 필요한 타자 위주의 속기에서 벗어나 실시간 기록을 요구하고 있는 요즘에는 실시간영상제어, 문자인식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디지털영상속기사들의 활동이 눈에 띄게 늘고 있다.   다만, 속기사에 관심을 갖고 도전해보고자 할 경우 정확한 정보 확인이 필수다. 온라인에서 떠도는 속기학원의 과대 과장광고에 속거나 국비지원만을 믿고 도전할것이 아니라 서울, 대전, 대구, 광주, 부산에 위치한 한국디지털영상속기협회를 방문해 속기키보드를 직접 체험해보고, 속기사전망, 속기사월급 등 자세한 정보를 확인해볼 것을 권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대전과 부산에서 배리어프리 영화 ‘특별시민’ 과 ‘임금님의 사건수첩’을 관람할 예정이며, 참가신청은 속기협회 홈페이지(www.kcost.org)를 통해 가능하다.   
        2017-05-04
      • [기사] 소리자바, 국립특수교육원 ‘학습지원 속기사’ 모집
        (주)소리자바가 국립특수교육원 원격교육지원센터에서 근무할 학습지원 속기사를 오는 5월 2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원 자격은 한글속기 3급 이상의 자격 소지자로 고졸 이상의 학력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청각장애 중고생의 속기 원격교육을 담당하는 원격교육지원센터는 올해 대구시 교육청이 사업을 총괄하며, 소리자바가 3년째 속기사 인력지원 및 운영을 담당하게 되었다.   노희균 팀장은 “소리자바는 수년 간 축적한 효율적인 학습지원 노하우를 갖고 있다. 이를 통해 청각장애학생들이 수업에 소외되지 않고 효과적으로 학습에 참여할 수 있도록 속기사들과 최선을 다 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학습지원 속기는 장애학생들이 강의내용을 놓치지 않고 수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해야 하므로 실시간 속기가 필수다. 또한 학습의 분위기나 고충상담까지 지원하는 등 속기업무가 전문화 되고 있는 가운데 이는 음성만을 좇는 음성인식으로는 불가능하다.   현재는 소리자바 속기키보드만이 수행해낼 수 있는 실시간 영상제어, 문자인식 등을 활용하면 신속·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 디지털영상속기사들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한편, (주)소리자바는 올해도 한국복지대학교 원격교육지원센터, 전국 경찰청 성폭력지원센터, 전국아동보호전문기관 등 다양한 분야의 사업을 진행하며 속기사들의 활동 영역을 넓혀나가고 있다. 뿐만 아니라 넷스쿨 라이브와 소리자바 속기학원 등 차별화된 교육을 통해 한글속기 합격자 배출에도 집중할 예정이다.
        2017-04-28
      • [기사] 직업방송, 경력단절여성 위한 속기사 직업정보 소개
        송고시간2017-04-10 06:00 공유 댓글 글자크기조정 인쇄(서울=연합뉴스) 김인철 기자 = 매주 월∼수요일 방송되는 한국직업방송 여성직업공감 토크쇼 '그녀가 돌아왔다'는 한 달에 한 번 경력단절여성을 위한 특집으로 꾸며진다.10∼12일 방송에서는 열심히 일을 하다 결혼, 임신, 출산, 가족 돌봄 등의 원치 않는 이유로 직장을 그만둔 경력단절여성들에게 추천할만한 직업으로 속기사에 대해 알아본다.10일 '빅 데이터 토크쇼' 코너에서는 빅데이터 분석을 중심으로 직업전문가 조재한 박사, 빅데이터 마케팅 전문가 오기자 교수 등과 함께 경력단절문제와 속기사에 대한 개념과 다양한 정보를 살펴본다.11일 '그녀의 취업스케치'에서는 속기사 자격증 시험 정보와 취득 전략, 해당 직업군의 취업과 창업 방법 등을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알아본다.12일 '그녀의 잡Job담'에서는 속기사를 준비하고 있는 한 여성의 고민과 경력단절 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한국직업방송은 케이블TV CJ헬로비전 230번, 티브로드 210번, 딜라이브 256번 CMB 166번, HCN 425번, 544번, IPTV KT올레 252번, SK브로드밴드 273번, 위성방송 스카이라이프 189번으로 서비스된다. 자세한 채널문의는 전화(02-397-7982)로 하면 된다. 
        2017-04-10
      • [기사] (주)소리자바, 장애학생 행복 잇는 ‘학습지원 속기사’ 워크숍 실시
        속기로 21세기를 열어가는 (주)소리자바는 2017년 한국복지대학교 원격교육지원센터 사업자로 선정되어 학습지원 서비스의 질을 높이고자 직무역량강화 워크숍 행사를 오는 8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현재 한국복지대학교 원격교육지원센터에는 속기사 24명, 수화통역사 1명이 근무하고 있으며 매년 채용을 늘리고 있다.   소리자바 박건 팀장은 “속기사 배출에서 단연 앞서고 있는 소리자바와 한국복지대학교가 함께 손을 잡고 진행하는 만큼 최고 수준의 서비스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소리자바가 자랑하는 원격속기 기술력과 우수한 인력을 통해 좋은 성과를 내도록 노력하겠다.”며 의욕을 보였다.   특히 이번 행사는 한국농아인협회 관계자를 초청하여 ‘청각장애인의 이해’ 등 유익한 특강이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장애학생과 소통의 중요성은 물론 실전 업무를 담당하는 속기사들에게 새로운 다짐을 가지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최근 들어 속기사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법원, 국회, 시군구의회 등 각종 관공서의 속기공무원은 물론 장애인을 돕는 학습지원 속기사와 자막방송 속기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렇게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속기사가 되기 위해서는 한글속기 자격증을 취득해야 한다. 소리자바 직영 교육기관인 ‘넷스쿨 라이브’는 2010년부터 지난해까지 가장 많은 속기사를 배출하며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그러나 일부업체와 속기학원 등에서 확인되지 않는 합격률, 취업률 등을 미끼로 허위 과장 광고를 하고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이에 한국디지털영상속기협회에서는 서울, 대전, 대구, 광주, 부산에 위치한 지부를 방문해 속기키보드를 직접 체험해보고, 속기사전망, 속기사월급 등 현실적이고 자세한 정보를 확인해볼 것을 권하고 있다.   
        2017-04-07